You are your only limit 당신이 당신 자신의 유일한 한계다_긍정 영어 표현 한 마디 ­

>

“네가 이런 것도 할 줄 알아?”​”주연쌤! 이것도 해요?”​요즘 제가 많이 듣는 말 중의 하나에요. ​사실 보수적으로 자랐고, 그렇게 컸기 때문에어찌 보면 꽉 막힌 삶을 살던 저였거든요. 그런데 가만히 생각을 해 보니 너무 답답했어요. 빠르게 급변하는 이 사회에서 쭉 이렇게 살면 나라는 존재는 먼지처럼 사라지겠다고위기의식을 느꼈던 것도 사실이고요. 나 이거 못해.난 소질 없어. 이건 내가 좋아하는 게 아니야. ​내 한계를 내가 규정하고 틀 안에 가둬놓고서내 상황이 드라마틱 하게 바뀌기를 바라는 것은 오만이고 편견이라는 생각이 이제야 들었습니다.

당신이 당신의 유일한 한계다. ​​당신은 무엇을 할 수 있나요?무엇을 잘 하나요?무엇이 하기 싫은 가요?무엇이 하고 싶지만 어려운가요?​이러한 질문에 대답을 하려면 우선은 자기 자신을 알아야 합니다. ​남과의 비교를 통해 이미 높아질 대로 높아진 기준에나 자신을 놓고 보면 나는 한없이 작아지고 이번 생은 틀렸다며 한숨만 푹푹 쉬게 돼요.​나를 계속 작게 만드는 것은다른 제3자의 시선과 잣대가 아니라 바로 나라는 것.​그렇기 때문에 더 힘을 내서 내가 나를 믿어줘야 합니다. 내 안의 알을 깨고 나올 수 있도록요.​​같이 외쳐 볼까요?​You are your only limit.

>

​우리의 한계를 섣불리 단정 짓지 말아요.생각보다 우린 괜찮은 사람들이니까요.우리도 할 수 있으니까요. 그걸 믿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