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테니스 소재

>

개봉으로 테니스 소재로 제작된 영화를 모아보았다.

테니스라는 종목이 어려워서 그런가.. 손가락 안에 들 정도로 정말 없었다.

개인적으로 윌리엄스 자매, 샘 프라스와 아가씨, 아가씨와 그라프, 샤라포바 등 요런 세대 선수로 영화 나온다면 재미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든다.

>

>

>

개봉 당시 2005년 그때는 고등학교였는데 처음으로 혼영으로 보게 된 영화였다.

테니스라는 소재로만 생각해서 본 거였는데 로맨스도 있어서 유일하게 로맨스 보게 된 영화이기도 했다.

폴 베타니와 커스틴 던스트 출연하여 이들의 상큼함을 볼 수 있고, 마지막에게 누구에게 이 영화를 받칩니다.

라는 문구가 생각나 그 인물을 찾아보니 그라프와 아가씨였다.

테니스 연인에서 부부로 맺은 전설의 커플 그라프와 아가씨 소재로 본떠서 만들었다고 하니 이 영화 자체가 나쁘지는 않았지만 로맨스로 치우쳐져서 아쉬웠던 생각이 들었고, 요즘은 실존 인물 바탕으로 제작하는 영화가 많아졌으니 사실적을 담은 그라프와 아가씨 이야기를 보여주었으면 좋겠다.

​피터는 세계 랭킹 119위 테니스 선수인데 와일드카드로 윔블던 대회에 출전하게 되고, 톱클래스 미모와 전성기를 맞은 여자 선수 리지 브래드베리를 만나게 되고 윔블던 대회 배경과 이들의 사랑에 관한 내용이다.

>

>

>

73년 시대에 적은 상금에 대한 보이콧으로 여자 테니스협회를 설립하는 빌리 진 킹.남성우월 시대에서 직접 발로 뛰어 자신들만의 대회를 개최를 하게 되고, 사회성 메시지를 영화로 통해 전하며 빌리 진 킹과 바비 릭스에 대한 이야기를 볼 수 있다.

후반에는 빌리 진 킹과 바비 릭스 대결로 박진감 넘치게 그때 당시 사실적인 모습을 섬세하게 잘 표현을 했다.

엠마 스톤과 스티브 카렐이 출연하고 실존 인물과 놀라울 정도로 싱크로율이 상당하여 이 두 배우 연기력이 좋은 편이다.

테니스 규칙 몰라도 재미있게 볼 수 있을 정도이다.

>

>

>

비욘 보그와 존 매켄로 이야기를 담은 1980년 시대 윔블던 대회 결승 경기에서 이들의 경기 모습을 영화를 통해 보여준다고 한다.

내가 알고 있는 선수들은 90년대부터라서 사실 존 매켄로에 대해 잘 알지는 못하지만 전설적인 테니스 선수인 것은 안다.

2016년 기아 챔피언스 컵에 존 매켄로, 피트 샘프라스 전설의 테니스 선수들이 국내에 내한하기도 했다.

존 매켄로는 샤이아 라보프, 비욘 보그는 스베리르 구드나손이 맡았으며 이들의 싱크로율이 또한 상당할 것 같다.

토론토영화제 개막작으로 선보였고, 2018년에 만나 볼 수 있을 듯하다.

개인적으로 샤이아 라보프가 어떤 모습으로 존 매켄로를 담아냈는지 궁금해지는 영화이고, 연출 또한 궁금해져 기다리고 있는 영화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