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대출 핵심정리 미소금융 생계자금

 최근 들어 코로나 사태로 인해 모든 자영업자가 큰 위기를 겪고 있습니다.

물론 정부도 이런 어려운 서민들의 상황을 인식하고 정부 지원 상품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이번에 살펴볼 미소금융 생계자금인데, 생계에 가장 기본이 되는 지원금이기 때문에 다른 금융상품보다 자격조건이 까다롭지 않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어려운 때라면 정부도 서민을 위한 상품을 많이 제공하려고 합니다.

이번에 확인하는 미소금융 생계자금 대출의 경우도 신용등급이나 소득이 낮아 시중은행을 이용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show-me-the-monkey.tistory.com

상품의 종류를 확인해 보면 운영자금과 시설자금 등 매우 다양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미소금융 생계자금 대출도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취금을 내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지원 계획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기존에 미소금융을 먼저 이용했다면 추가대출 용도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시설 개서 자금을 지급받아 12회 이상 상환했을 경우에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혹시 기존에 이용하셨던 분들이 아니라면 우선 미소금융 운영자금부터 체크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미소금융 종류별 상품 조건 정리 창업자들의 사업을 돕기 위해 미소금융은 창업자금 외에 시설자금이나 운영자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용등급이 낮거나 차상위 계층이라면 시중은행을 이용하기 어려워 등장하는 상품이기도 하다.

show-me-the-monkey.tistory.com

사실 저도 예전부터 은행상품만 이용해봤는데 미소금융은 최근에야 처음알았는데 아직도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요즘은 대학생 청년들도 자영업 시장에 진출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연령 조건만 갖추면 이용하는 데 큰 문제가 없습니다.

기본적인 자격 요건이라면 신용등급 6등급 이하, 차상위계층이나 근로장려금 이용 조건을 충족하면 신청할 수 있고,

만약 그렇지 않을 경우, 사업자 대출을 통해서 조사해 보지 않으면 안 되기 때문에, 참고해 주세요.

정부 지원 사업자의 상품은 어떤 것이 있을까?2020년을 위해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 융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개인 사업을 운영하시거나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에게 반가운 소식입니다.

특히 사업을 시작하시고 다시 시작하시려는 분들은 kpop-gallery.tistory.com

만약 오랫동안 사업장을 운영하여 소득조건이 나쁘거나 제도권 상품을 이용할 수 없다면 생계자금을 통해 보증금과 교육비 등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최대 1000만원까지 이용 가능하며 변동금리를 적용하여 연 4.5% 정도로 진행됩니다.

그러나 정부지원상품의 특성상 성실상환자에게는 1%의 금리인하 혜택이 적용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용기간 및 신청서류 절차

요금처럼 경제가 어려운 시기에는 금리가 조금만 올라도 부담이 되는 게 사실이에요.

그래서 거치기간도 1년, 상환기간 4년을 합해서 모두 5년입니다.

상환방법은 원화균등분할 상환입니다.

우선 지점으로 직접 방문하셔서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미소금융 생계자금의 이용 절차 아니면컨설팅교육을수료한후현장실사까지이루어지니까미리일정을확인해두시는게좋겠습니다.

단순히한번받고끝나는것이아니라현장방문을통해서고객관리와컨설팅등을지원받기때문에나름대로장점이있는상품이라고할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