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농산물꾸러미 지원(두레생협) 부천시 임산부

 부천시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포장 지원

안녕하세요 베티입니다오늘은 부천시의 임산부를 위한 혜택을 하나 적어보자. 이미 임산부라면 알겠지만… 출산을 해보니 부천시에서 임산부들에게 혜택이 꽤 많네요. 만약 모르더라도 출생 등록을 하러 가면 알려주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임산부 친화적인 농산물 포장지원의 경우, 엄마카페나 부천 곳곳에 걸린 현수막, 행정복지센터 앞에 걸린 현수막 등을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임산부 친화적인 농산물 꾸러미 지원은 전부터 해 온 것인지 어떤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올해 출산하거나 임신한 분에게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복지인 것 같습니다. 이유식을 시작한 저에게는 특히 유기농 곡물이나 야채등을 사용할 수 있어 고마웠습니다.

그럼 어떤 지원 내용인지 살펴볼까요?

지원대상: 2020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 또는 산모(영양플러스사업 참여자 제외)의 지원내용: 12개월간 48만원 상당의 유기농산물 공급(20% 본인부담)을 제출한 서류: 부천시청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은 신청서 1부, 임신 또는 출산확인용 증빙서류, 주민등록등본 1부, 특히 주민등록등본은 주소확인용이므로 1개월 이내 제출하면 됩니다.신청기간 : 2020년 12월 15일

.
미녀 골퍼로 유명한 유현주(26)가 성적에서도 대회 상위권에 오르며 눈길을 끌었다.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 역사상 처음으로 월요 예선 통과 후 우승이라는 금자탑을 세웠던 김성현(22 골프존)이 2승 기회를 잡았다.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가 다시 기지개를 켠다. 한국프로골프(KLPGA) 코리안투어에서 무서운 10대 돌풍을 일으켰던 김주형(18)이 미국 무대에서 의미 있는 도전을 이어간다.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 현대해상 최경주 인비테이셔널이 24일부터 경기 여주에 있는 페럼클럽 동 서코스(파72)에서 나흘 동안 펼쳐진다

신청기간이 이제 한달정도 남았습니다.저는 6월에 출산했습니다만, 신청은 지난달에 하고 이번 달 첫 주문을 했습니다. 제출하면 부천시에서 친환경 농산물 포장서류 제출을 완료해 포인트가 쌓였다는 연락을 드립니다.그럼, 두레생활협동조합 사이트로 고고~ 저는 매번 사이트 접속 번거로워서 문자로 온 곳에서 클릭하여 이동하겠습니다.두레생협에 들어가거나 할인하는 날 문자가 오기도 해요.

http://www.ecoop.or.kr 친환경농산물포장지원 www.ecoop.or.kr

부천시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은 두레생협과 연계된다.

완성형 꾸러미와 선택형 꾸러미가 있는데 말 그대로 완성형 꾸러미는 금액대에 따라 적당히 꾸러미가 꽉 차 있어 주문을 빨리 할 수 있고, 선택형 꾸러미는 제가 직접 필요한 물품을 바구니에 담아 넣은 후 주문을 하면 됩니다.

마무리 포장 생협

완성형 포장은 총 3개입니다. (들어갈때마다 항상 3개였습니다) 그 중에서 마음에 드는 포장을 선택한 후 배송지, 배송일을 확인하고 그 후 결제는 총액의 80%는 포인트에서 자동차 감소와 차액을 결제하시면 됩니다.

선택형 포장 생협

선택형 꾸러미는 자신이 필요한 물품을 골라 장바구니에 담아 결제하는 방식인데, 대부분의 물품은 그대로이나 때때로 추가되거나 품절될 수 있습니다.주문금액은 3만원~10만원까지이며, 전체 주문금액에서 농산물이 차지하는 비중이 50% 이상이어야 주문이 가능합니다.단, 축산물은 1품목만 구입이 가능합니다.완성형 꾸러미와 마찬가지로 가격의 80%는 포인트로 차액을 지불하시면 됩니다.

물건 몇 개만 올려봤어요.1년에 두번 정도 물건을 골라서 검사를 하는 것 같아요. 부천시에서 검사 결과도 메일로 보내 주기 때문에 안심하고 먹을 수 있겠지요.

지정된 날 집으로 가져오는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가 마침 집에 쌀이 없어졌는데 햅쌀이 나왔다고 해서 햅쌀과 잡곡을 주문했는데 이렇게 주문하고 20%만 제가 부담하는 것이라 1만원 정도 결제했어요.다음 주에는 이유식을 시작해야 해서 찹쌀과 각종 야채를 주문할 예정이에요.유기농으로 이유식을 준비할 수 있으니 너무 좋네요.

.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가계 여윳돈은 크게 늘고, 재정의 역할을 확대한 정부는 역대 최대 규모로 자금을 조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베트남의 세차 스타트업 비엣워시 세차장에서 고객들이 오토바이를 세차하고 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지난 9월 4일 오후 서울 광화문 정부서울청사에서 피치(Fitch) 국제신용평가기관과 화상회의를 하고 있다. 정부 주요 시스템을 겨냥한 해킹 시도가 최근 5년간 41만건이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 10곳 중 6곳은 MZ세대(밀레니얼 + Z세대) 직원들의 국어 능력이 이전 세대보다 떨어진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