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게 맞는 체크카드 신용카드 고르는 방법 ­

내게 맞는 체크카드 신용카드 고르는 방법

요즘 현금을 들고 다니는 분들이 적죠.그 이유는 카드로 여러가지 결제를 하는 분들이 많이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택시나 버스 작은 식당에도 요즘 카드결제가 되기 때문에 현금을 많이 준비할 필요가 없어졌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카드 보다 현명하게 고르고 내게 유리한 카드를 신청하기 위한 요령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특정 회사의 상품을 추천하거나 혜택은 설명하지 않습니다.

정말 많은 카드들이 있으니 이런 부분들은 직접 검색을 해보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

◈ 체크카드를 선택하는 요령여러가지 혜택이 필요하겠지만 체크카드는 기본적으로 atm의 수수료가 없는 것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교통카드의 기능이 필요한 분들은 이런 기능을 가지고 있는 체크카드를 활용하는 것이 좋겠죠. 현재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주거래 은행의 체크카드를 갖고 있는 것도 괜찮지만 용돈의 활용을 목적으로 한다면 계좌이체가 쉽고 결제가 쉬운 온라인뱅크의 체크카드 등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 체크카드의 경우 신용카드보다 혜택이나 할인이 적어서 ATM기의 이체수수료, 출금 수수료가 없는 것을 선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

◈ 신용카드를 선택하는 요령신용카드는 정말 많은 카드가 있고 정말 다양한 혜택이나 할인을 제공하는 곳들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것들을 제대로 활용하고자 한다면 나의 소비에 대해서 파악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1. 고정지출의 내역을 파악하자.주류비, 통신비, 편의점사용, 기차티켓, 쇼핑 등 여러가지 항목으로 나누고 내가 어디에 많은 지출을 하는지에 대해서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런 소비의 패턴을 통해서 내게 가장 좋은 카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2. 내게 가장 유리한 카드를 알아보기.예전에는 각회사에서 신용카드의 혜택과 할인에 대한 정보를 얻었는데요, 요즘은 통합검색 사이트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고, 뱅크샐러드나, 네이버 신용카드, 카드고릴라 등과 같은 곳에서 국내 신용카드의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이런 곳을 통해서 여러가지 정보를 확인하고 선택하세요.

3. 할인율과 할인한도 그리고 실적을 확인하세요.여러가지 할인항목이 많아보여도 할인율과 할인한도가 낮으면 그 효능은 떨어지죠. 그렇기 때문에 내 상화에 맞는 그리고 가장 효율적인 카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특정 소비가 많은 분들의 경우 할인의 한도가 높은 곳을 선택하는 것이 더 효율적일 수 있으니 여러회사들의 혜택을 꼼꼼하게 살펴보세요.신용카드 중에서 전월의 실적에 따라서 할인과 혜택이 달라지는 곳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의 소비습관에 맞는 실적의 혜택이 가장 최적화 되어있는 곳을 선택한느 것이 좋습니다.

4. 제약에 대한 부분도 꼼꼼하게 알아보세요.영화표 1달 1회 할인이라거나 쇼핑몰 1달에 1회 할인 등등과 같이 제한적인 곳은 할인률이 높더라도 효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런 제약부분들을 꼼꼼하게 따져보고 어떤 것이 내게 가장 좋을지 고민하고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