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솝의 내적 원칙, 지역적 특성 및 철학

이솝의 인테리어

이솝은 매장을 오픈하면 초기 부지 선정부터 착공까지 1~3년이 걸린다고 한다.

다른 화장품 브랜드 매장에 비해 훨씬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듭니다.

매장이 들어설 공간의 컬러를 표현하려는 의도입니다.

지역별 인테리어

지역의 환경, 역사, 기후 등에 따라 디자인합니다.

또한 매장은 디자이너와 많은 소통을 통해 고객의 개인 소지품, 수납장 개수, 싱크대 위치 등을 상의한 후 시공을 시작합니다.

이솝 부잔점은 푸른 바다를 연상시키는 푸른 타일로 진열대를 만들었고, 제주점은 해녀의 잠수복을 재활용해 창문을 만들었다.

부산 매장 인테리어에 사용된 기와 300여점은 옛 민가와 사찰, 관공서 등에서 수집한 것이라고 한다.

이 과정도 일석이조로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는 좋은 이야기로 만들어졌다.

해당 지역의 잠재 고객의 유형과 선호도를 고려하여 디자인한 후 오픈 후 한 달 후에 피드백을 받게 됩니다.

빠진 것이 있거나 생각하지 못한 것이 있으면 다시 할 수 있습니다.

본사에서 매장 콘셉트를 정하고 일괄적으로 매장에 적용하는 대부분의 브랜드와 달리 이솝은 현지 사무소에서 디자인을 주도한다.

프랑스 파리 매장은 파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관형 스틸을 선반에 사용했고, 독일 베를린 매장은 그린 팔레트와 식물을 사용해 내추럴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서울 가로수길점의 카운터와 싱크대는 고대 한국의 건물과 도구에 자주 사용되는 화강암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미국 LA에 위치한 매장은 전형적인 캘리포니아 교외의 뒷마당 수영장을 모티브로 꾸며졌다.

이솝의 철학

이솝의 광고는 공격적이지 않지만 이솝이 계속 강조하는 것은 지속가능성이다.

그들은 폐비닐로 꽃병을 만들고, 버려진 나뭇가지로 설치물을 전시하고, 비넛으로 파이를 굽고, 버려진 오렌지 껍질로 캠페인을 위한 튀일을 만듭니다.

조직이 커질수록 “자신의 브랜드 가치에 맞는 삶을 살아야 한다”고 한다.

이솝의 브랜드 자산에 걸맞는 삶은 ‘지속 가능한 일상’을 고수하는 삶입니다.

성수동 매장 인테리어에 사용된 목재는 모두 철거된 건물이나 사찰에서 나온 나무를 재활용했다.

또한 모든 이솝 화장품 병, 파우치 및 포장재는 재활용 소재로 만들어집니다.

그들은 재활용 종이로 만든 상자를 사용하고 여러 번 사용할 수 있는 천 가방을 제공합니다.

이솝 코리아의 성공

호주에서 설립된 이솝은 한국에 진출해 앞선 편의 전략으로 소셜미디어에서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

실용성이나 기능이 아닌 ‘감성’을 건드린 마케팅이 효과적이었다.

어느 정도 인지도를 쌓던 시절 카카오선물용품점에 입점해 선물하기 좋은 제품만 팔았다.

그 결과 이솝은 다소 고급스럽고 감성적인 제품으로 대중에게 선물하기 좋은 제품이 되었고, 기존 핸드크림 업계의 강자보다 더 나은 성능을 발휘하며 코코아 선물의 선두에 서게 되었습니다.

이솝 본사에서 이어온 철학은 지속가능한 삶이며, 매장에 들어서면 매장은 그 지역에 맞는 인테리어로 꾸며지고 철저한 교육을 통해 매장 경영의 원칙에 대해 고객과 소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