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금사 cma 통한 현명한 재테크 노하우 ­

>

​재테크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적금이나예금상품과 더불어 cma 통장을 많이 사용하시는데요.​보통 cma 통장은 증권사 상품이라고 많이들생각하고 계시죠. 보통 증권사에서는 주식, 펀드, ETF, ETN 등 다양한 투자 상품을 판매하는데,​ cma 통장을 두 개 정도 두고 하나는 투자목적으로 활용하고 하나는​ 자금을저장하는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종금사 cma 경우 cma 중 ​유일하게 예금자 보호가 되기 때문에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예금자보호는 최대 5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특히 cma 통장의 경우 하루만 넣어둬도 이자가 쌓이기 때문에 유용합니다.

​종금사는 종합금융사의 줄임말이에요. 금융관련한 모든 업무를 담당하는 금융사로단김긍융업무, 국제금융업무, 운전자금의 투융자업무, 증권의 인수, 매출,모집 또는 매출의 주선 등의 업무를 수행해요.​cma는 저금리기조가 지속되면서필수적인 재테크 방법이 되었어요.

>

​cma 종류로는​ CMA RP, CMA MMF, CMA MMW, CMA 종금형 등 4가지가 있어요.​CMA RP는 채권에 투자해 고정된 금리로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CMA MMF는 금리가 따로 정해져있지 않고투자금 운용에 따라서 이익이 날 수도 있고손해가 날 수도 있어요. ​CMA MMW는 단기상품에 투자해 일일정산을받는 방식으로 수익을 내는 건데요. 이자와원리금을 다시 투자해 복리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CMA 종금형은 종금사에서 취급하는 것으로종금사 cma 라고도 불립니다.

예금자 보호가되기 때문에 높은 수익을 올리는 목적 보다는안정적인 투자를 선호하는 분들이 선택하는상품이에요.​만약 cma를 급여통장으로 사용할 경우입출금 수수료가 면제되고 각종 이체수수료도면제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어요.​cma 통장을 개설할 때 가장 중요한부분은 무엇일까요? ​금리, 수수료혜택, 은행연계, 체크카드 혜택 등다양한 부분을 고려해서 개설해야 합니다.

또한 ​해지 위약금도 체크를 해봐야 해요.

>

​M 사의 상품을 살펴보면 예치 기간에따라 금리가 다양하게 제공되는데요.개인을 기준으로 1~90일은 1.25%365일은 1.35%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Y 사의 cma의 경우에는​ 과거 5% 금리로화제가 되기도 했었죠. ​W 종금사 상품은 시중에 출시된 상품들 중금리가 가장 좋은 편에 속해요.​종금사 cma도 안전하다는 측면에서는좋은 방법이지만 다른 상품들도 찾아보면안전하면서도 수익률이 높은 상품들이꽤 많이 있어요.​재테크를 처음 시작하거나 바쁜 분들이라면모든 정보를 접하기란 쉽지 않은데요.이럴때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면 제대로된투자 계획을 세울 수 있어요.​요새는 무료로 상담을 진행해주는 곳도많이 있더라구요. ​상담비용이 들어가는 것에부담을 느꼈던 분들이라면 무료 상담이가능한 곳에서 상담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무료로 개인포트폴리오를만들어주는 곳도 있고 다양하더라구요.

>

​cma 같은 경우도 직접 상품 상담을받는 경우 객관적인 상담을 진행하기 보다는자사 상품에 대한 홍보를 주로 하게되는데요.그 전에 무료재무상담을 받아보고 상담한결과를 토대로 종금사에 연락하거나 내방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재무상담 시에는 재테크의 목적이나 현재나의 직업, 나이에 따라 상세하게 상담이진행되는데요. 아무래도 직업이나 나이에따라 재테크 방법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전문가에게 맡겨보는 것도 도움이 많이돼요.​적금이나 예금 등 보다 쉬운 방법은 상담없이도 개인적으로 진행할 수 있지만투자나 펀드, cma 같은 경우 혼자서 진행하긴힘들 수 있어요.​주변 지인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지만 보다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전문가가 상담을돕는다면 훨씬 더 많은 도움이 되겠죠?​지금까지 종금사 cma 관련해 다양한 정보를알아봤는데요. ​보다 믿음직하고 신뢰받는 상담센터에서 무료상담을 통해 재테크 관련도움을 받아보고 현명한 재테크 하시길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