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도자도 피곤하다면 만성피로증후군이 원인? ­

​자도자도 피곤하다면 만성피로증후군이 원인?​​

>

​​​안녕하세요, 성모혜민내과입니다.

잠을 자도자도 푹 잔것같지 않고 피곤하다면, 몸이 늘어지는 것은 물론이고 하루종일 머리가 무겁고 아프고, 기력이 없고 의욕이 생기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계속되면 만성피로증후군을 의심할 수 있는데요, 오늘 성모혜민내과에서는 만성피로증후군의 원인과 증상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만성피로증후군은 특별한 이유 없이 피로함이 6개월 이상 지속되거나 되풀이 되는 증상입니다.

잠깐의 휴식으로 좋아질 수 있는 피로와는 다르게 휴식, 숙면을 취해도 피로감이 좋아지지 않는 증상을 말합니다.

​​

>

​​​만성피로증후군의 하나의 원인에 의해 유발되지는 않으며 스트레스에 의한 피로, 과로, 우울증, 불안증, 정신적인 원인에 의한 피로, 면역력의 체계 이상 등이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성피로증후군의 증상은 피로와 함께 무기력해 지면서 현기증, 소화불량, 체중 감소, 불안함, 우울증 등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나고 기억력, 집중력 저하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

>

​​​단독적으로 나타날 수 있지만 과민성대장증후군 등 타 질환과 동반되어 나타날 수도 있으니, 이 경우에는 그에 맞는 운동치료와 약물치료 등을 병행해야 합니다.

원인이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기 때문에 결국은 인지행동치료, 운동치료 등을 병행하면서 환자에게 맞는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부천 성모혜민내과는 원장님이 직접 개인별로 원인을 찾기 위해 체계적으로 진찰을 하고, 환자분들의 상태에 맞는 치료를 적용해 증상이 개선될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그러니 자도 자도 피로가 계속 쌓여있다면 만성피로증후군을 의심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