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장하나 꾸준함 네이버웹툰 미국

 네이버 웹툰이 미국 유럽에서 글로벌하게 성장하는 것은 알았지만 미국 상장까지 준비하나.

https://news.v.daum.net/v 네이버 웹툰이 해외에서 대규모 투자자금을 유치하기로 했다.

미국 상장을 염두에 두고 회사의 글로벌 역량을 키우기 위한 포석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16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네이버 웹툰은 상장 전 지분투자(프리IPO)를 추진하기 위해 해외 자문사를 선정, 투자금을 유치하고 있다.

투자금 유치 규모는 수천억 원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네이버 웹툰 기업 news.v.daum.net 몇 년 전만 해도 웹툰이 무료로 공개돼 수익화가 어렵다는 글을 읽은 적이 있었는데 요즘은 쿠키 가격도 100원 올라 현재 300원으로 한국 미국 일본 시장에서 압도적 1위라니 지식재산권으로 수익화에 성공해 이렇게 날개를 달고 날아가는 것이 아닌가.

네이버가 원래 검색 기반 사이트였는데 최근 나온 실적 분석 기사를 보면 사업 다각화로 네이버를 검색 회사로 보기는 어렵지 않나 싶다.

네이버 웹툰이 미국에서 상장하는 이런 일은 아닌데 업계에서는 거의 사실화 되었다니 맞니?

https://news.mt.co.kr 지난 세기를 돌이켜보면 미국 코믹스를 읽을 수 있었습니다.

그 후 등장한 일본 만화는 나중에 읽는 방식, 흑백 이미지라는 다른 점에서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다…news.mt.co.kr 코로나로 인해 소상공인과 많은 기업이 망해서 힘들었지만 돈을 잃는 사람이 있는데, 그만큼 버는 곳이 네이버를 비롯한 IT 관련 회사가 아닐까 네이버 웹툰도 집안 구석구석에 있으면서 사용 빈도가 늘었기 때문이다.

실제로 자가 격리 후기를 보면 넷플릭스, 네이버 웹툰에 빠졌다는 내용도 자주 볼 수 있다.

웹툰이 드라마로 방영된 것만으로도 얼마나 많은 이태원반,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지인트, 타인은 지옥이다, 김비서가 왜 그럴까, 연애혁명, 여신강림 등이 이태원반 쓰는 드라마가 해외에서도 인기가 많은 걸로 알고 있는데, 나는 학원물 같은…

이런 액션 학원물을 좋아하는데도 악당 역할을 맡은 이들이 진짜 교육받는 액션 장면이 많은 것을 좋아하는 실제 이런 웹툰이 인기가 높지만 요즘은 여성들이 좋아할 만한 로맨스 소재나 여성스러운 그림도 많이 나오고 있다.

회사에서 웹툰 얘기하고 여직원들하고 얘기하다 보면 연애혁명 여신강림 등 내가 거의 보지 않는 작품.

어쨌든 이렇게 작품이 다양화되자 기존 남성들은 웹툰 소비가 많았지만 젊은 여성들이 이곳으로 많이 유입돼 수요가 증가하니 드라마화까지 되지 않을까 영화화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나는 앞으로 더 성장의 폭이 큰 기업은 네이버 > 삼성이지만 500정도 보유하고 스윙하려고 적당한 가격에 내놨지만, 그냥 장투하는 방식이라면 네이버 웹툰에 쳐박아 잊은 것처럼 살아도 될 것 같다.

다만 네이버의 현재 행태가 수익은 계속 증가하고 확장된 사업만 봐도 미래가 긍정적인 방향이어서 남북 전쟁이 일어나지 않는 한 코로나가 3단계 발생해도 큰 영향이 없거나 잠시 주춤한 뒤 다시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