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공모주 청약일정, 4월 신규 상장주 청약 꼼꼼히 체크

 

처음 뵙겠습니다. 벌써 4월도 본격적인 시작의 시기가 되었습니다

벚꽃이 많이 졌지만 봄이 시작될 정도로 날씨가 많이 따뜻해졌네요. ㅋ

심해 보였던 미세먼지도 생각보다 없어서 더욱 쾌적한 매일입니다.

일주일의 시작!! 다들 열심히 준비한 내용 전해드릴게요:)

지난달 SK바이오사이언스 상한가 다음 날 상한가로 치솟아 속칭 ‘딱 상상’은 못했지만 공모에 모인 돈이 몇 십조원이나 됐다고 합니다.

물론 균등 배분이라는 장점도 있었지만, 그만큼 신규 상장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반증이 될 것입니다.

하반기에도 카카오 뱅크 관련 큰 회사 공모가 예정되어 있어요.

이번에는 4월 공모주 청약 일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요약하면 4월에는 총 3개의 신규 회사가 공모를 앞두고 있습니다.

HIPYO: 4월 9일~9일 대신, 키움증권 해성티피씨: 4월 12일~13일 한국투자증권 이삭엔지니어링: 4월 12일~13일 신한금융투자

이와 같이 4월의 주식계약 신청이 정해져 있습니다만, 보시다시피 가장 빠른 것은 HP-OI로, 헤성티피 씨와 이삭 엔지니어링은 같은 날 동시에 공모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이번에는 각자 어떤 일을 많이 하는 회사인지도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죠.

공모일정이 빠른 HIPO 입장에서 보면 요즘 건기식이 인기가 많죠?

이는 건강기능식품의 줄임말로 갈수록 면역력이 중요해지는 시대인 데다 고령화와 함께 섭취 인구도 점점 늘어나는 추세이기 때문이다.

이 회사는 건식을 주로 제조하여 판매하는 회사로 오메가3, 비타민은 물론 프로바이오틱스까지 유통하고 있습니다.

가장 인기있는 상품은 트루바이타민과 덴마크 유산균 이야기로, 현재 희망공모가는 25,400원이며 공모가 끝난 후 상장예정일은 4월 19일이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일정을 참고해주세요.

다음 4월에 신규 상장 주식회사 혜성티피 씨를 보겠습니다

이 회사는 감속기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즉, 속도를 조절하는 장치를 만드는 거예요.

주력 제품은 엘리베이터용 감속기로, 엘리베이터를 멈출 때 속도를 제어하는 기계 네요.

한국에서 이렇게 로봇용 초정밀 기계를 만드는 기업은 유일하다고 합니다.

국내 매출 뿐만 아니라 해외 수출도 이루어지고 있는 기업으로서 향후 성장할 가능성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희망공모가는 11,500원으로 상장 예정일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어요.

마지막으로 이삭 엔지니어링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회사는 공장자동화를 위해 솔루션 서비스를 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예전에 스마트팩토리 테마가 불면서 자동차 공장 관련주가 많이 오른 적이 있었죠?

날이 갈수록 물가도 오르고 그에 따라서 인건비도 회사에는 부담이 되고 있기 때문에 이런 스마트 팩토리 관련주는 주의 깊게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미래지향적인 사업, 고부가가치 사업을 추진하겠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희망 공모 가격은, 같은 11,500원으로 상장 예정일은 미정입니다.

이렇게 4월 공모주 청약 일정을 살펴봤는데요

최근 상장대박이 계속되면서 이런 회사에 신청을 하거나 장외주식을 매입하는 경우도 많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대기업의 sk 생명과학도 거래 후 계속 하락하고 있기 때문에 위험이 있는 것은 분명합니다.

게다가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은 중소기업의 경우에는 상장을 고평가로 시작한 뒤 하락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말 몇 달, 몇 년 동안 바닥을 기어다니는 차트가 굉장히 많으니까요.

즉그냥회사의사업보고서를읽고있어서좋아보인다거나단순히사업이미래지향적이다,앞으로성장하겠구나라는마음으로투자를한다면

오히려 기존에 상장되어 있는 주식을 사고파는 것보다 더 나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어요.

물론공모가격을훨씬넘는주가로시작하는빅히트나SK바이오팜같은대기업같은경우는글자그대로커플청약을해서한주라도더받는것이중요했지만,

그 외의 회사는 기대수익보다 감수해야 할 위험이 더 크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위험을 줄이고 안정적인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오히려 상장된 지 오래이기 때문에 차트 분석의 여지가 충분하고

회사가 어떤 뉴스와 어떤 모멘텀에 반응했는지를 아는 전문가의 리딩을 받아 보다 안정적인 투자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올해는 작년과는 달리 엄청난 상승세가 아니라

이미 상승한 자리에서 기관, 외국인들과의 대립이 강해졌습니다.

이미 2월 좀버만으로는 안 된다고 느끼신 분들이 많이 계실 텐데요

그래서 제가 권하고 싶은 것은 혼자가 아니라 전문가의 노하우를 빌려 위험을 더 줄이는 것입니다.

어떤 종목을 선택해야 하는지, 매수, 매도타점을 잡기 어렵다면 아래를 클릭해 전문가 분석자료와 시황 분석보고서를 무료로 받으세요.

혼자하는 것보다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거예요.

◈ 애널리스트의 발 빠른 전략 대응 ◈→ 지금 당장 간다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