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활동] 제6회 대학생 소비생활 SPEECH대회 후기

 안녕하세요!
2020년 11월 5일 인하대에서 열린 ‘제6회 소비생활 스피치대회’ 후기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제6회 대학생 소비생활 스피치 대회 포스터

말하기대회가 열리는건 11월 5일이었는데 지원기간이 11월 1일까지라서 중간고사가 끝나자 마자 준비했습니다!
중간고사 기간과 거의 겹쳐서 매일 밤을 새워 준비를 했지만 정말 힘들었던 기억밖에 없네요.( ´ ; ω ; ` )

그리고 포스터를 보면 장소가 인천대학교 60주년 기념관이라고 되어 있는데 인천대학교에는 60주년 기념관이 없고 인하대학교에 60주년 기념관이 있어서 어디로 가야 할지 망설여졌습니다.

ㅠㅠ(참고로 이 대회는 매년 인하대와 인천대에서 번갈아 치러집니다!
) 제6회 스피치 대회의 테마는, 「컨택 소비 사회에 있어서의 소비 생활 컨택 소비에 의한 소비자 피해와 소비자 피해의 해결 방안」이었습니다.

저희 조는 “배달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주제로 대회에 참가해서 정말 감사하고 감격스럽게도 인천시장상을 받았어요(´;ω;`)

왼쪽 사진은 대회가 끝나고 시상 직후 우리와 같은 인천시장상을 받은 팀과 함께 인하대, 인천대 교수와 찍은 사진입니다(코로나 때문에 강의실에 들어갈 수 있는 인원을 팀당 2명으로 제한하고 있었습니다.

ㅠㅠ) 그리고 오른쪽 사진은 대회가 끝나고 종강하기 전에 받은 상장이에요!
이번 대회에서 뜻깊은 상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문제점에 대해 참신하고 실현가능한 해결책을 제시받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난해에는 상금이 나왔는데 올해는 상금을 주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문제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핫

지금까지 제6회 대학생 소비생활 말하기대회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