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 서울 강남구 벽걸이 에어컨청소 현란한드릴

 #에어컨청소 #벽걸이 에어컨청소 #현란한드릴서울벽걸이 에어컨청소 이용후기후기2020.11.10. 화요일 업체에서 무상서비스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후기다.

이게 정확한 날짜까지는 기억나지 않는다.

아무래도 아기가 있는 집이기 때문에 여름에 조금만 더워도 아이가 잠을 잘 못 자요.

여름 실내 적정온도는 26도28도라는 말이 있지만 사실 일반적인 성인에게도 덥고.보통 많이 세팅하는 온도가 24℃ 정도

문제는 아기는 체온이 높고 어른보다 적정온도가 낮다.

덕분에 22℃에서 세팅을 하지 않으면 자다가 더우면 깨어나서 우는데…

그래도 그렇게 온도 셋팅을 많이 해놓으면 밤 9시부터 아침 7시까지 잠을 잘 수 있으니 효도인가. 후후

덕분에 대략 5월 중순경부터 에어컨을 끌 시간이 거의 없을 정도로 계속 이용해왔는데,

10월 중순…갑자기 물이 새기 시작했다.

여기저기 살펴보니 에어컨을 사용하다 보면 물이 새는 배수관이 이물질로 막히는 경우가 흔한데 그럴 때 물이 샌다는 것.(물론 100%는 아니다.

) 하지만 90%이상…대부분의 이유가 바로 그것이다!
)

아이고, 그럭저럭 선선해졌다니 다행이다

어차피 올해는 에어컨을 틀 일이 없을 것 같고

물 닦으면서 에어컨 안을 보니까… 아, 이건 안 되는 줄 알고 곰팡이가 잔뜩 피어서 새까맣네

어차피 사람을 불러야 하는데 무조건 AS만 받는 게 아니라 에어컨 청소까지 해야겠다는 생각에 강남의 벽걸이 에어컨 청소를 알아보게 됐다.

일단 기사님이 오시기 전에 에어컨 밑에 있는 매트 정도 대충 정리해 놓고

아침에 어린이집에 보내고 기다리고 있자니 예약된 시간에 정확히 도착했다.

어라? 그런데 짐이 이것밖에 없어요? 물론 잘 정리되어 있기 때문이지 실제 작업할 때 공간은 이 2~3배 정도 차지하고 있다.

말없이 일찍 작업에 들어가 먼지가 떨어지지 않도록 매트를 깔고 에어컨 분해에 들어갔다.

아, 이건 안 되겠네;; 원래 알고 있었지만 이런 곰팡이 때문에 아토피 등 질병이 생길 수 있다.

철 냉각핀으로 노랗게 녹슨 것도 있고 안쪽으로 도는 냉각팬은… 새까맣고 저 흰색도 곰팡이지?

이건 여담인데 옆 배수관이 막힌게 나중에는 고압의 물줄기로 펑 뚫어줬어처음에 분해하면서 살짝 봤더니 아니나 다를까 이물질로 가득차있더라구

에어컨으로 물이 새는 사람을 부르는 것과 이렇게 청소하는 것과 별 차이가 없기 때문에 겸사겸사 함께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먼저 분해된 에어컨 외관은 화장실로 가져갔다.

근처에 있는 물건 치우고 치우기 어려운 부분은 비닐로 가려주고

우선 전용 소독제를 분사한 뒤 똑같이 가져온 고압 분사기를 이용 에어컨 외관에 있는 먼지, 이물질 등을 골고루 제거한다.

바로 결합이 안 되니까 물기를 좀 말리고

이제 본격적으로 내부를 청소하는 시간. 겉만 청소한다고 끝이 아니에요.아까도 보셨겠지만 안에 곰팡이 가득한데 그게 다… 우리 몸속으로 들어온다고 생각하니까

괜히 완전 분해 청소업체를 부르는 게 아니야.

벽에 붙은 에어컨을 떼어내는 것이 아니라 사진, 영상처럼 그 주변에 비닐을 씌워주기 때문에 에어컨 외에는 물이 닿지 않는다.

아까 외관 청소와 마찬가지로 소독액을 뿌린 후 고압분사기로 물청소를 하는데,

타이밍을 놓친 게 처음 물을 뿌렸을 때는 오수가 흘렀다가 나중에 이물질이 쓸려 내려가면서 점점 투명해진다.

그걸 찍으면.. 정말 예뻐지는게 보였는데..

어라? 저번에 그 팬이요? 비교를 위해 전에 올렸던 청소 전 사진을 다시 가져와 봤더니 확실히 팬이 검정색이더라고.거기에 하얀 곰팡이가 핀 줄 알았는데.

원래 불투명한 노란색이었던게 함정;;;

거기에 누렇게 녹슬었던 냉각핀도 다시 금속빛을 되찾았다.

건조 기능을 이용해 두고, 시간 잘 말린 후 사용하라는 안내까지 ※ 에어컨에 따라 조금씩 다르며 건조 기능이 있으면 건조를, 없으면 제습 or 송풍으로 물기를 말려야 한다.

물기를 꼭 말려야 곰팡이가 생기지 않는다.

에어컨에어컨, 세탁기, 홈케어 서비스, 현란한 드릴에어컨, 세탁기청소 홈케어 서비스 whdrill.co.kr 현 현란한 기술을 가진 기술자의 줄임말로 서울뿐 아니라 전국 어디서든 홈케어를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제가 받은 에어컨 말고도 세탁기도 관리해주는 에어컨과 마찬가지로 완전 분해 청소를 해준다고…

그래서 특히 피부와 호흡기 쪽에 문제가 있는 분(ex, 아토피, 천식)에게 추천하는 서비스다.

경기도 시흥시 희망공원로 77본 포스팅의 사진과 게시글은 세코노가 직접 촬영하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여 모든 저작권은 세코노에 있으며 무단 사용은 불가능합니다.

본 포스팅은 업체에서 무상으로 제공받아 생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