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인하고 왔어요~! ● 국제 표준 금 거래소에서 14K 금 시세

 

안녕하세요~!
최근 금값 가치가 소폭 상승하고 있다는 소식 들으셨나요?저는 소식을 듣자마자 너무 기뻐서 지난 번에 가지고 있던 금 액세서리를 이번 기회에 처분하고 왔어요!
안 쓰는 귀금속을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안 그래도 고민하더라구요.동네 귀금속 가게에 견적을 냈는데 순도가 높은 금이 아니라 14K의 귀금속 정도라 높은 가격은 어렵다는 얘기를 듣고 이걸 계속 갖고 있어야 할지, 안 쓰는데도 그냥 싸게 팔지 계속 생각하던 중이었어요.

그러던 중 금값이 상승세를 보인다는 소식에 뛸 듯이 기뻤는데요.이전까지는 계속 하락하더니 최근 소폭 상승하기 시작했거든요.이때가 제 금을 팔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생각하고 생각해낸 김에, 곧바로, 14K의 금 시세를 확인하러 근처의 거래소를 조사하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목걸이, 반지, 팔찌 등의 액세서리를 모두 모아 보니 생각보다 무게가 꽤 나가더군요?하지만 순금 24K가 아니라, 모두 14K이므로 조금 싸게 측정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알아보니 이런 혼합금은 거래소마다 값을 매기고 있기 때문에 거래소를 잘 골라야 고가로 팔 수 있다고 들었어요.

그래서 꼼꼼하게 조사한 결과, 제가 선택한 곳은 국제표준금거래소입니다.

투명하고 안전한 거래로 가장 유명한 곳이고 또 모든 거래소 중에서 가장 높은 매입가로 금을 사준다는 소문이 있었기 때문에 14K 금 시세를 조사할 겸 제가 가지고 있는 금의 무게도 잴 겸 집 근처의 국제표준금 거래소를 찾아갔습니다.

확실히 인증을 받은 유명 거래소라 그런지 집 근처에 있는 금은방에서 14K 금 시세를 조사할 때와는 가격 차이가 나더라구요!
수수료의 차이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업자의 매입 가격뿐만 아니라 금의 판매도 저렴하기 때문에 반지나 액세서리를 살 때도 다른 곳에 가지고 갈 필요는 없을 것 같았습니다.

제가 이번에 팔아온 금 중에는 옛 남자친구와 함께 모은 금반지도 있었어요.당시 구입한지 오래되어 조금 애매하기는 하지만, 분명 14K였음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가격에 구입했기 때문에 놀란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 금 시세가 상승한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그때 지불한 돈과 크게 매도해 가격에 차이가 없다는 사실에 충격을 받았습니다.

이래서 금 거래는 좋은 곳을 잘 골라야 할 것 같아요.

사실 전문가가 아니면 14K 금 시세를 잘 모르는 게 정상이죠.그래도 좀 알아가는 게 좋을 것 같아서 국제표준금거래소에서 최근 금 시세 동향에 대해 좀 공부하고 방문했어요.물론상담을받으면서직원분들과함께다시한번확인은했지만,미리금거래를할때기본적인용어나동향을알아가는것이확실히도움이되었다고생각합니다.

매도나 매수정의, 금값이 높아지는 이유 등 사전에 정보를 알아두었더니 상담받으면서 등장하는 전문용어를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첫 금 거래였음에도 불구하고 성공적으로 좋은 가격에 매도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 거래소 직원 분이 친절하게 설명해 주셔서 따라가기 쉬웠던 적도 분명히 있었습니다만.

제가 가지고 간 금을 중량기계에 달아 보면서 본격적으로 14K 금 시세에 대해 설명을 들었습니다.

현재 시세로 따지면 14K는 한 돈당 15만원 정도로 18K나 순금 24K와는 꽤 차이가 납니다.

제가 조금만 일찍 금 투자에 관심을 가졌더라면 순도 높은 금을 최대한 많이 샀을 텐데 좀 아쉬움이 남는 건 어쩔 수 없었어요.그래도 그동안 자주 사용하던 액세서리를 판매하는 가격으로 이 정도 가격에 해주신 것에 감사하며 기쁜 마음으로 거래를 마쳤습니다.

거래하면서 주변 거래소와의 가격도 같은 곳에서 비교해서 보여줬는데요.확실히 주변의 다른 곳보다 높은 가격에 사주는 게 정답이었어요.아무리 14K라고 해도 이게 맞나 싶을 정도로 싼 시세로 매입하는 곳도 체크하여 그 가게는 앞으로 찾아갈 것이 없을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첫 금 거래를 하면서 느낀 점은. 매일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금시세만큼이나 거래소 선정도 중요하다는 사실이었습니다.

제가 만약 국제표준금거래소를 선택하지 않고 가까운 귀금속상점에서 거래를 했다면 분명 만족할 수 없는 가격을 받았을 겁니다.

작은 거래소는 수수료가 많이 들어서 거품이 많대요.귀찮더라도 확실히 잘 알아보고 제대로 인정받은 곳에서 거래하는 것이 나중에 후회하지 않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무엇보다 거래할 물품이 금이기도 하고 애초에 상품성 가치가 낮은 거래는 아니기 때문에 다른 매매보다 더 신중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지금까지 돈을 가지고 있었던 것이 상당히 좋은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그 전에 빨리 팔아서 돈으로 바꾸고 싶은 충동이 있었는데, 참아왔던 과거를 스스로 칭찬해 주고 싶네요!

그리고 금값이 올라 현재 상황까지 잘 기다린 것만큼 거래소를 잘 선택한 것에 대해서도 여러가지로 저에게 잘했다고 말해주고 싶습니다.

저처럼 금 거래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이번 기회에 금을 팔고 싶다는 생각을 가진 분이 계신다면 꼭 제가 다녀온 거래소를 방문해 보세요.

경기 불황으로 인해 금값은 내후년까지 계속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예측되는데요.안전자산의 자금으로 건강한 재테크를 실시하고, 실패 없는 자산관리에 유의하세요!

국제표준금거래소, 금금거래소, 금매입, 금시세, 골드바, 실버바, 홀마크인증, 국제표준금거래소, 최고가금매입, 국제표준금거래소, 금은방, 순금, 반지, 팔찌, 목걸이, 주얼리, 귀금속bit.ly

본 포스팅은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

#국제표준금거래소 #14K금시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