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운전연수 – 좋은 강사님을 만나 운전연수를 받고 페이퍼드라이버를 탈출하였습니다 :-)

인천운전연수를 알아보던 중 팩트드라이브라는 인천운전연수로 유명한 곳을 통해서 굉장히 잘 가르쳐주시는 강사님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드디어 페이퍼 드라이버를 탈출했습니다.

열심히 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첫차로 아반떼MD를 중고로 구입했어요. ^^너무 마음에 드는 차가 생겼는데.. 시험이 제일 쉬울 때 운전면허를 따거나 8년차 장롱면허라서 인천운전연수는 꼭 받아야겠다고 다짐했어요.

제 첫차 시로♡사실 어디서 받아야 할지 막막했는데 인천 운전연수에서 ‘팩트 드라이브’를 지인에게 소개받고 바로 연락드렸습니다.

인천 운전 연수에 전화해서 접수를 했어요.차종이나 지역 같은 간단한 정보를 확인하고 잠시 후 인천운전연수 강사님께 연락이 오면 일정을 조정해서 연수를 받으면 된다고 합니다.

제가 성격이 급해서 인천운전연수 강사님께 당장 내일부터라도 연수를 받고 싶어서 최대한 빨리 인천운전연수를 해주실 수 있는 강사로 요청드렸습니다.
접수하실 때 말씀해주셨는데 인천운전연수 강사님이 불친절하시거나 저랑 안맞으실 것 같으면 바로 강사님을 교체해주신다고 하니 더 믿음이 가더라구요. ^^그런데 왜요? 저에게 배정된 강사님은 너무 친절하시고 운전을 잘 가르쳐주셔서 페이퍼드라이버를 생각보다 쉽게 탈출할 수 있었습니다.

잠시 후 인천운전연수 강사님이 전화하셨는데 다행히 제 일정에 맞춰주셔서 접수하고 다음날부터 인천운전연수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만약 인천운전연수를 받으시는 분들은 사전에 접수하시면 일정을 잡는데 더 편하실 것 같습니다.
저는 운 좋게도 다음날부터 운전연수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두근두근 떨리는 마음으로 인천운전연수강사를 만났습니다~!
연수를 다 받은 지금 생각해보면 저를 가르쳐주신 강사님이 정말 실력있는 분이고 쉽고 편하게 운전연수를 받았다고 느낍니다.

인천운전연수 강사님이 조 수석님이라도 브레이크를 밟을 수 있는 도구를 들고 와서 옆에서 계속 컨트롤을 해주셨어요. 초보자들이 제일 먼저 가장 어려운 게 브레이크와 엑셀을 부드럽게 밟는 거잖아요.

그래서 인천 운전 연수를 받을 때 위험할 것 같아서 무서웠는데 운전 연수 강사님께서 조수석에서 계속 컨트롤을 해주시니 너무 겁먹지 않고 부드럽게 인천 운전 연수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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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시간 25만원으로 인천 운전 연수 중에 비용도 가장 싸고 좋았습니다.
3일~5일 자신의 스케줄에 맞추어 인천 운전 연수를 받으면 좋은데, 3일은 너무 짧아 5일은 너무 길어서 나는 4일 간 인천 운전 연수를 받기로 했어요^^주말만 받는 분도 계신대요. 일정은 강사와 조정해야 하거든요~!

인천운전연수 수업은 50분 수업과 10분 휴식시간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이건 제가 여기저기서 잘 알아봤는데 다 똑같더라구요.생각해보니 긴장하고 있는 초보자 옆에서 모든 것을 통제하면서 인천 운전 연수를 가르치는 강사도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를 가르쳐주신 인천운전연수강사님은 제가 부들부들 떨면서 배우다가도 차분하고 편하게 차를 컨트롤해주셔서 다행히 제가 조금이라도 편하게 운전할 수 있게 해주셨어요. 앞으로 제가 배운 것들을 앞으로도 볼 겸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기억력이 나쁘니 인천 운전 연수를 잊지 않도록 노력해야겠네요. ^^<인천운전연수 첫날>드디어 운전석에 앉아볼까.. 했는데 인천운전연수 강사님께서 먼저 밖에서 차의 외관과 크기를 잴 수 있도록 자세히 설명해주셨습니다.
너무 성급하게 운전석에 앉으려고 했나봐요. 차의 크기와 외관에 대한 설명이 끝난 후 운전석에 앉아 사이드미러와 백미러, 그리고 좌석을 나에게 맞추는 방법도 배웠고 운전석의 간단한 기본 조작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주차장에서의 기본적인 턴이나 오르막, 내리막에서의 달리는 방법도 배웠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도로주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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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이 긴장했는데 인천운전연수 강사님이 옆에서 너무 차분하게 알려주시고 차를 컨트롤해주셔서 생각보다 쉽고 편안하게 도로주행을 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긴장은 했지만^^;첫날부터 청라에서 아시안게임 경기장까지 다녀왔어요. 제가 다녀오실 줄 몰랐는데 무사히 다녀왔어요.중간에 가드레일을 부딪힐 뻔해서 멘붕 상태가 되었는데 인천운전연수 강사님께서 괜찮다고 위로해주시고 실수를 빨리 잊어야 운전을 더 잘 배울 수 있다고 격려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ㅠ핸들에 앉아 긴장 상태에서 운전을 하고 있으면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도 몰랐습니다.
흐흐흐흐 시간이 순식간에!
오늘 운전은 여기까지 배웠어요.수업이 끝난 후에는 인천운전연수 강사님이 문자로 배운 내용을 보내주셨습니다.
그래서 집에서도 혼자 복습할 수 있었어요.주행 기본 1.(악셀을 밟은 오른발이 길 한가운데. 펜더 옆의 왼쪽 차선이 마주치도록. 사이드 미러에서 차선을 빠르게 확인한 뒤 전방을 주시하고 좌측 차선이 기준이다.
*앞이 80%땅 20%*힘을 빼고 시선은 멀리 높고 넓게!
*브레이크가 60km기준으로 30~40m전방에서. *브레이크를 밟기 전에 엑셀을 둔다.
*브레이크는 부드러운 꾹!
꼭×(감속시에 앞차와 속도를 맞추면 제동을 걸. *내 차 앞. 뒤. 중간을 알아라. *매뉴얼 및 면허 시험의 책을 읽는다.
2. 과속 방지턱(요철)*요철 직전에 20km~30km 만들기, 전륜이 요철을 언급한 경우 제동을 걸.3. 좌회전( 넓은)*횡단 보도에서 자신의 차에서 확인. *오토바이에서*다 차로. *비보호 좌회전은 청색 신호로.4. 우회전*절대 보행자 우선. 1. 보행자가 없을 경우 첫번째 횡단 보도 ○. 2번 횡단 보도×. 진입 전에 이륜차에 주의(사이드 미러). 횡단 보도 신호 확인 2. 시선은 왼쪽 사이드 미러에서 오른쪽의 미러까지 보게. 3. 마지막 차에서 확인하며 핸들링. *연석 우회전 앞바퀴가 오른쪽 연석 부러졌을 때 스윽!
정상에서 좀 돌리려 끝 차선*주머니 우회전 왼쪽 앞 범퍼가 왼쪽 연석 타이트하게 따르고 돈다.
5.U턴 좌회전 시. 보행 신호시. 회전시의 속도와 핸들을 놓다 타이밍. 상시 U턴은 안전한 때.6. 좁은 길은 크게 돌다.
차의 옆구리 확인전 범퍼 확인 7. 왼손을 내밀어야 할 시점은 바로 진행, 사이드 미러를 달고 진행.주행기본1.* 악셀을 밟은 오른발이 길 한가운데. 펜더 옆 왼쪽 차선이 엇갈리게. 사이드미러로 차선을 빠르게 확인한 뒤 전방을 주시하며 왼쪽 차선이 기준. *전방이 80% 지면 20% *힘을 빼고 시선은 멀리 높고 넓게!
*브레이크는 60km기준 30~40m 전방부터. *브레이크를 밟기 전에 엑셀을 놓는다.
*브레이크는 부드럽고 꾹!
콕×* 감속 시 앞차와 속도를 맞추면 제동을 건다.
*내 차 앞. 뒤. 중간 알아. * 매뉴얼 및 면허시험 책 읽기2.과속방지턱(요철) *요철직전 20km~30km만들고 앞바퀴가 요철에 닿았을 경우 제동한다.
3.좌회전(넓게) *횡단보도를 통해 내차로 확인. *단차로. *다차로. * 비보호 좌회전은 파란색 신호등에서.4. 우회전 * 절대 보행자 우선!
1. 보행자가 없을 경우 1번 횡단보도 ○. 2번 횡단보도×. 진입 전 이륜차 주의(사이드 미러). 횡단보도 신호확인 2. 시선은 왼쪽 사이드미러부터 오른쪽 미러까지 보도록. 3. 마지막 차에서 확인하면서 핸들링. *연석 우회전 앞바퀴가 우측 연석 꺾인 곳에서 휙!
정점에서 조금 더 돌리면 끝 차선*포켓 우회전 좌측 앞범퍼가 좌측 연석 타이트를 따라 돈다.
5. 유턴 좌회전 시. 보행신호시.회전시속도와핸들을떼는타이밍 상시 유턴은 안전할 때.6. 좁은 길은 크게 돈다.
차량 옆구리 확인 앞 범퍼 확인 7. 왼손을 내밀어야 할 때는 똑바로 가고 사이드미러를 켜고 진행.<인천운전연수 둘째 날> 대망의 둘째 날!
첫째 날 수업이 끝나고 저녁에 혼자 좌석에 앉아 기본 조작 버튼을 만졌는데.. 와이퍼 조작 버튼을 잘 몰라서 다시 한 번 물어봤습니다.
ㅎㅎㅎ 강사님이 모르는게 있을때 바로 물어보는 자세가 좋다고 또 자세하게 다시 알려주셨어요. ^^운전을 배울 때는 모르는 것은 바로 물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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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째 날에는 차선 변경을 배웠어요.사이드미러를 힐끗 보며 끼어들면서 전방을 주시하면서 앞차를 따라가는 것….말로 풀면 어려울 것 같지만 인천운전연수 강사님께서 쉽게 가르쳐 주셔서 익힐 수 있었습니다.
차선변경 1.옆차선에서 차량과 동일한 속도를 유지하고 2.사이드미러에서 절반이상 보일 경우 차선변경을 시도하며 사각지대도 확인(숄더체크)*사이드미러와 전방교호로 빠르게 확인*3.차선반 이상 들어가면 다시 전방주시*정체구간에서는 들어오려는 차선쪽으로 완만한 각도로 부착하여 서행둘째날에는 송도까지 다녀왔습니다.
^^처음에는 송도에 가자고 해서 깜짝 놀랐지만 차선변경과 전방주시하면서 전체적인 흐름에 따라 운전하는 연습을 하다보니 저도 모르게 송도에 도착했습니다.
그리고 돌아올 때는 무려 고속도로를 타봤어요. 저도 모르게 1차선으로 달리니 뒷트럭이 펑펑 울려서 무서웠어요. 나 대신 인천운전연수 해준 강사님이 욕해주셔서 개운하고..그러나 고속도로에서는 1차선은 추월차선이기 때문에 초보자일 때는 2차선 이상으로 달려야 한다는 것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 흐흐오늘 송도까지 다녀와서 더 발전한 것 같았어요.운전을 해보니 더 겸손해지는 느낌이랄까..아직 부족하니까 초조한 마음은 버리고 하나하나 배워나가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인천운전연수 3일차> 3일차에는 그 어렵다던 주차를 배웠는데 인천운전연수 강사님께서 너무 쉽게 가르쳐주셔서 생각보다 쉽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빨리 뛰지 않았는데 사진 효과 장난 아니에요.어려울 것 같아서 걱정했는데 걱정했던 것만큼 어렵지 않았고 이론으로는 이해할 수 있었지만 연습을 정말 많이 해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후진주차요령 1.1m.2.어깨선.3.핸들반대방향.45°정점.4.핸들주차방향.*연결*주차선과20cm떨어져진행. 와이퍼가 주차선을 통과할 때 핸들을 모두 돌려 진행 45° 꼭짓점을 만든다.
*반!
반드시!
주!
*옆차와 가까울 경우 바퀴 정렬 후진 공간 확보 후 다시 주방향!
*옆차와 멀 때는 핸들을 반대로 돌려 사이드미러를 보며 전진. 핸들을 좌우로 조절하고 후진.주차도 가능하기 때문에 이제 혼자 차로 잠시 어디를 다녀와도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도로 주행은 좀 더 연습을 하고 나가기 위해 오늘은 주차장에서만 연습했습니다.
제가 멈추는 곳에서 45도 각도를 잘 해주시면 주차반은 끝~인천 운천연수 강사님께 너무 쉽게 알려주셔서 감사하다고 말씀드렸죠. ^^수업이 끝난 후에는 이렇게 혼자서도 숙지할 수 있도록 주차요령을 담은 사진과 수업내용을 보내주셨습니다.
인천 운전 연수가 끝난 후에도 혼자 주차장에서 주차 연습을 했어요.아직 조금 긴장은 되지만 주차도 할 수 있게 되어 기뻤습니다.
<인천운전연수 4일차> 드디어 인천운전연수의 마지막 날이네요!
오늘은 무려 을왕리까지 다녀왔습니다.
고속도로는 무섭다고 생각했지만 인천운전연수강사님을 믿고 열심히 밟아봤습니다.
마침 날씨도 너무 좋고 차도 뛰어다니고 큰 어려움 없이 무사히 다녀올 수 있었어요. ^^시간이 좀 남아서 좁은 골목을 이리저리 지나보기도 했어요.좁은 골목에 차들이 많이 주차돼 있고 신호등도 없어 보행자들이 어디서 나올지 몰라 두근거렸습니다.
ㅠ.ㅠ인천운전연수강사가 없었다면 정말 멘붕이 되었을텐데……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골목연수를 따로 받으려고 합니다.
ㅎㅎ 당분간 골목은 혼자 들어가지 않는걸로^^;사고 처리 10계명 1. 피해 정도로 꼼꼼하게 확인한 2. 신분 확인과 연락처 교환 3. 가벼운 부상 정도도 무시하면 안 된다.
피해자가 가벼운 부상을 입었다고 해도 함께 병원까지 동행한다.
4. 사고 현장 보존과 안전 지대의 이동 사고 당시 차의 상태, 파편 자국 등을 스프레이로 표시하거나 사진으로 찍어 둔다.
5. 보험 회사는 비서처럼 사고 처리 때문에 보험에 가입했으므로 이는 가입자의 순리다.
보험 회사가 사고를 처리했다고 해서 보험료가 무조건 오르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피해자가 무리한 요구를 하면 보험 회사가 이를 막는 역할도 한다.
6. 경찰에 움츠러든 현장의 진술과 다른 점이 있으면 반드시 바로잡다.
조사가 틀리면 곧바로 수정을 요구하며 받아들이지 않으면 불만을 제기한다.
7. 형사 합의는 전문가를 통해서 형사 합의는 형사 처벌을 줄이기 위해서 금전적 보상을 하는 것으로 사망 뺑소니 등 처벌이 무거운 사고를 쳤을 때 필요하다.
보험 회사와 손해 사정인 변호사 등 전문가에게 도움을 구하는 편이 좋다.
피해자와 원만히 합의가 이뤄지지 않을 경우 공탁 제도를 이용할 수 있다.
8. 민사 책임은 보험만으로 충분히 보험 회사에 사고 처리를 맡겼다고 하면 보험 회사가 법률상의 모든 손해에 책임을 진다.
9. 사고 처리 결과는 반드시 확인했을 때에 반드시 파악해야 하는 내용은 보험 처리에서 보험료가 얼마나 오르나이다.
보통 사고가 나면 2~3개월 이상 시간이 걸리면 돈이 많이 나올 가능성이 높다.
10. 할증 금액이 많으면 자비 처리에 전환 자기 과실이 없는 사고로는 보험료 할증을 걱정하지 않아도 좋다.
사고 처리 후 해당 보험 회사에 자신의 과실 여부를 문의하면 알린다.
<혼자 운전한다-이제 나도 best driver^.> 이렇게 4일간의 인천운전연수가 끝났네요. ^^운전대는 학원과 시험볼때 말고는 잡아본적이 없는 제가 오늘 드디어 1시간정도 청라 근처에 다닐 수 있었습니다.
^^인천운전연수강사가 알려준 내용을 곰곰이 생각하며 도로의 전체적인 상황을 느끼며 달려봤습니다.
혼자 운전을 해냈다는 자부심이 드네요.인천운전연수 강사님 너무 잘 만나서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혹시 운전연수 받으실 분은 비밀댓글 남겨주시면 알려드릴게요.저도 앞으로는 급한 마음보다는 신중하고 여유로운 마음을 가지고 best driver가 되도록 많이 연습하고 노력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