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Adobe)는 왜 피그마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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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주제는 디자인을 하는 모든 사람들이 어도비 주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디자이너라면 반드시 어도비 관련 제품을 사용해야 하는 필수 제품입니다.

포토샵(누구나 한 번쯤은 써봤을 것)포토샵 CC 2019)만든 회사이기도 합니다.

Adobe PDF 편집 프로그램으로 가장 유명한 회사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Adobe를 한 단어로 표현하면 생산성을 위해 만들어진 회사입니다.

또한 디자인 소프트웨어에 대한 독점권을 가지고 있으며 많은 충성도 높은 고객을 확보하여 강력한 시장 지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휴먼컴퍼니입니다.

그래서 요즘 제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어도비의 주가 전망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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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obe가 Figma를 인수하려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Adobe가 Figma를 인수하려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어도비는 무엇입니까?

Adobe(Adobe)는 소프트웨어 회사입니다.

마케팅 담당자,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비즈니스 및 전문가가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디지털 미디어, 디지털 경험, 출판 및 광고의 세 가지 부문을 통해 운영됩니다.

그럴 것이다.

현재 독점권을 갖고 있는 어도비의 경우 경쟁사를 제치고 인수합병을 통해 점차 지분을 늘려온 기업이다.

우리가 항상 사용하는 전자 문서인 PDF를 개발하여 현재 전 세계 사람들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되었습니다.

영상 편집 프로그램에서도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잘 알려진 프로그램은 Premiere Pro와 After Effects입니다.


Adobe가 Figma를 인수하려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Adobe가 Figma를 인수하려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어도비의 사업

Adobe의 주력 사업이라고 할 수 있는 디지털 미디어 사업입니다.

이 매장은 전체 매출의 약 4/3을 차지할 정도로 빅딜이다.

디지털 미디어 비즈니스를 다시 세분화하면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 생산성 프로그램: Photoshop, Lightroom Premiere Pro(Creative Cloud), Adobe 문서 관련 프로그램 PDF(Document Cloud)와 같은 제품군 프로그램

– Digital Experience : 기업용 고객관리 솔루션 서비스 (전체 매출의 4/1)

Adobe의 주가와 Figma를 인수하려는 이유

Adobe에서 상황은 코로나까지 천천히 개선되고 있었고 코로나 이후 증가가 증가했습니다.

2022년 이후로 상당한 감소가 있었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2022년 9월에 Figma를 인수하기로 결정했는데, 당시 Figma의 인수 금액이 너무 높아 큰 비용이 발생하여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이 때문에 나쁜 평가를 받았습니다.


Adobe가 Figma를 인수하려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Adobe가 Figma를 인수하려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렇다면 어도비는 왜 비합리적이면서도 피그마를 인수하려 했을까?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Figma는 클라우드 기반 설계 협업 도구입니다.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에 접속하여 작업할 수 있습니다.

피그마의 경우 아마존, BMW, 마이크로소프트, 트위터 등 이미 900개 이상의 기업이 피그마를 사용하고 있다.

특히 마이크로소프트의 경우 디자이너부터 개발자, 마케터까지 모두가 Figma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경우 대선도 진행 중
Pro에서 사용한 이력이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 펜데미아로 인해 원격 재택근무가 활성화되면서 온라인으로 접속해 협업할 수 있는 figma가 주목받고 있다.

수년 동안 Figma는 가장 널리 사용되는 협업 도구로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Figma의 기업 가치는 급증했습니다.

2018년 1억1500만달러(한화 약 1650억원)를 투자할 때마다 기업가치는 45배로 늘어나 2021년에는 100억 달러를 기록했다.

Adobe가 Figma를 인수하려는 이유는 무엇입니까?Adobe가 Figma를 인수하려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Adobe가 Figma를 인수하려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실제로 Figma는 Adobe에 비해 우수한 디자인 도구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웹 기반 실시간 협업매력적인건 사실입니다.

구글 문서도구와 마찬가지로 실시간 공유를 통해 하나의 파일을 여러 사람이 작업할 수 있으며, 사용자 권한 설정을 통해 편집 및 검색 기능을 잠글 수도 있다.

또한 Figma에는 디자이너가 아닌 사람들이 디자이너와 소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많은 기능이 있습니다.

이에 대한 예는 프로토타이핑 기능입니다.

작업하면서 완성된 모습을 미리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를 통해 디자인 개선 사항을 쉽게 찾고 사람들과 더 쉽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Adobe도 Figma를 검토하기 위해 2016년 Figma와 유사한 협업 도구(Adobe XD)를 출시했지만 시장 점유율은 Figma의 절반입니다.

또한 부족하다 이것은 많은 훌륭한 디자인 도구에도 불구하고 앱 간의 호환성이 좋지 않고 클라우드 방식을 채택하더라도 기존 방식을 포기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시대의 흐름이 변한 것인지도 모르지만, 어도비 자체가 할 수 있는 일, 따라갈 수 없었던 일을 피그마에게 넘겨주는 것 외에는 방법이 없었다고도 생각합니다.

이 때문에 어도비 주주를 비롯한 피그마 주주들도 인수에 대해 매우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피그마를 사면 더 비싼 어도비 제품과 클라우드에 의지해야 한다는 추측과 우려가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매력적인 점은 디자인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어도비가 이를 관리함으로써 새로운 사용자를 유치할 수 있다는 점과 피그마와의 협업 외에도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 어도비 제품의 디자인 툴을 보유하고 있다는 이야기다.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렇습니다.

Adobe와 Figma의 합병은 2023년에 완료될 예정이며 아직 완료하지 못한 숙제가 많이 남아 있습니다.

이번 인수로 어도비가 승자인지 패자인지는 두고 봐야겠지만 두 회사가 합병을 통해 어떤 시너지를 낼 수 있을지 기대가 된다.

어도비 미래 전망

디지털 미디어의 지속적인 성장

Photoshop, Premiere Pro, Illustrator와 같은 제품을 갖춘 Adobe의 디지털 미디어 부문은 회사 매출 성장의 핵심입니다.

그녀는 또한 회사 성장의 중요한 엔진입니다.

현재도 그렇고 앞으로도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만큼 이 부분은 앞으로도 계속 커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디지털 마케팅의 확장

Adobe는 디지털 마케팅에서도 독보적입니다.

마케팅에서는 기업 고객을 위한 디지털 마케팅에 중점을 두면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분석, 광고 및 고객 경험 관리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구독 기반 모델

Adobe는 구독 기반 모델로 성공적으로 전환한 회사 중 하나입니다.

이것은 회사의 안정적인 반복 수익원을 나타내며 이것이 Adobe의 미래 성장의 핵심 동인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어도비 혁신

Adobe는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새로운 제품과 기능을 도입하는 혁신적인 회사입니다.

Adobe는 이를 위해 R&D 자체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십 및 인수

Adobe는 전략적 파트너십과 함께 경쟁사 인수를 통해 규모를 키웠습니다.

이것은 회사가 제품을 확장하고 새로운 시장에 진출하는 주요 원동력이었습니다.

Adobe는 시장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계속해서 파트너 관계를 맺고 경쟁업체를 인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