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쉽게 만들기 에너지바 전기압력밥솥으로

 

에너지 바는 배가 고플 때 배고픔을 없애 주는 비상 간식입니다.

요즘처럼 식당 방문을 자제할 때도 에너지 바를 가지면 허기를 채우기에 딱 좋은 영양 간식입니다.

시판되고 있는 것은 너무 달고, 들어 있는 견과류도 제 입맛에는 맞지 않습니다.

슈퍼 곡물 몸에 좋은 귀리를 넣어 수제 에너지 바를 만들면 기분이 좋고 든든합니다.

9월~10월이 제철인 귀리는 당뇨병의 혈당 조절, 동맥경화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곡물이랍니다.

쌀보다 2 배 많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고, 섬유소는 현미보다 많아서 섭취 시 소화가 쉽습니다.

그럼 쿠쿠 전기 압력 밥솥으로 건강한 에너지 바를 만들기 시작해 보겠습니다.

쿠크 트윈 부담감으로 만들어 에너지 바의 재료 귀리 100g, 현미 100g, 호박 40g아몬드 40g호두 40g, 크랜베리 40g시럽 만들기:버터 10g, 물엿 80g

현미 귀리에너지바는 노화를 방지하는 견과류와 단백질 함량이 높은 귀리, 식이섬유가 풍부한 현미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간식입니다.

트윈 압박으로 1차적으로 조리하고 2차적으로 시럽을 넣어 조리합니다.

귀리 100g 준비하겠습니다.

타임지에 따르면 10대 슈퍼푸드 귀리는 다른 곡류에 비해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한 식품으로 장내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라이스 때도 귀리를 넣으면 탱탱한 식감을 느낄 수 있어요.

현미 100g 준비합니다.

단맛을 더해주는 클랜베리도 준비해주세요.

아몬드 40g

호두 사십 g

호박씨 사십 g

물엿 100g, 버터 15g을 일 생각하세요. 버터가 없는 경우는 생략해도 좋지만, 에너지 바가 딱딱할 수도 있습니다.

일차 조리로 취사가 아닌, 야채 절임 메뉴를 선택해 불러 줍니다.

현미와 귀리를 깨끗이 씻어서 준비해주세요.

현미와 귀리를 밥솥에 넣고

잡곡물 눈금 2까지 물을 부으세요.

쿠쿠의 미식가전 트윈프레셔는 완벽한 기능과 함께 깔끔한 디자인을 가진 전기 압력솥입니다.

뚜껑의 결합손잡이를 통해 2개의 압력을 쉽게 조절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식재료 본래의 아삭한 분위기를 그대로 살리는 고화력 IH 무압 모드 쪽으로 뚜껑 결합 핸들을 돌리면 하얀 빛이, 쫀득쫀득한 식감을 실현하는 2기압 초고압 쪽으로 돌리면 붉은 빛이!
두 가지 압력을 이용하여 취향에 맞게 요리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희 집 부엌을 반짝이는 인테리어로도 활용하고 있습니다.

국밥솥 뚜껑의 결합 노브를 고압으로 돌린 후 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설정 버튼을 눌러 주세요.바로 고압취사버튼에 불이 켜지는데, 고압취사버튼을 누른 후 5초 이내에 왼쪽에 있는 예약버튼을 누르세요.예약 버튼을 누를 때마다 10분, 30분, 60분의 시간이 발생하지만 30분으로 설정하십시오.밥을 하는 게 아니라 불려주는 과정이에요.

현미 귀리를 불리고 있는 동안 견과류를 프라이팬에 볶습니다.

호두는 잘게 썰고 호박 씨앗과 아몬드는 그대로 넣고 볶아 줍니다.

견과류는 3분간 볶아주세요.

볶은 견과류는 접시에 담고 열기를 식히세요.

30분 후에 뚜껑을 열면 현미와 귀리가 적당히 불고 있습니다.

채반에 올려 물기를 제거하세요.

달군 팬에 불린 현미와 귀리를 넣고 약한 불에서 줄여 수분을 날려 줍니다.

약한 불에서 15분 볶아주세요. 볶는 느낌으로 저으면서 볶으면 타지 않습니다.

15분간 볶으면 수분이 날아와 보송보송해집니다.

수분이 제거되면 현미가 펑펑!
터진대요 이렇게 쭉 떨어지면 완성~ 접시에 담고 찬바람이 부는 곳에 놓아두었다가 열기를 식히세요.

버터와 물엿을 넣어 센 불에서 끓이세요. 한번 끓으면 불을 꺼요.버터는 조금 넣어주세요. 버터를 많이 넣으면 에너지 바가 잘 굳지 않는대요.

볼에 식힌 현미와 귀리를 넣어드리겠습니다.

견과류를 넣고 크랜베리를 넣으세요.

시럽을 부은 후

골고루 묻도록 섞어주세요.

물엿이 굳은 것으로 재빨리 섞어

견과류를 종이 포일 위에 올려주세요.

종이 호일 위에 견과류를 다 부은 뒤

윗면과 옆면을 꽉꽉 눌러서 네모난 모양으로 만듭니다.

냉장고에 10분 넣고 굳히세요.

냉장고에서 꺼낸 쟁반 위에 도마를 올려놓고 거꾸로 뒤집은 다음

종이 포일을 분리합니다.

수제 에너지 바가 완성되고 있습니다.

칼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완전히 굳지 않아서 자르는 건 어렵지 않아요.

달콤함과 고소함이 제 입맛에 딱 맞네요. 수제 에너지로 건강도 챙기고 간식으로도 좋아서 남은 곡물로 만들 예정입니다.

아직 완전히 굳어지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모양을 만들면서 자릅니다.

자른 에너지 바는 냉장실에 하루 넣어두면 하나씩 꺼내 먹기 좋게 굳어 있습니다.

굳어 있지 않다고 걱정할 필요 없어요.버터를 넣는 이유는 그다지 굳어지지 않고 먹기 좋은 식감으로 만들어 줍니다.

국전기압력밥솥 ‘찹쌀떡잡곡’ 메뉴에서 만든 건강간식 수제 에너지바를 만들었는데요, 수제 에너지바 만들기를 간단히 정리하면 현미와 귀리를 불려서 볶은 후 볶은 견과류를 넣고 시럽을 넣어 섞으면 완성이에요. 처음만들때는어렵게느껴지지만몇번만들면쉽게만들수있습니다.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 만점입니다.

우리 집 간식을 만들어 준 전기 압력 밥솥 쿠쿠츠 임프레셔는?

본 포스팅은 쿠쿠로부터 소정의 원고료와 무상으로 제품을 제공받아 직접 사용 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