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 캔버스 : 저작권 프리 무료 ppt 템플릿, 썸네일, 시각자료 만들기

 이미 많은 선생님들이 사용하고 계신 것 같은데, 모르는 분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사용해 보는 포스팅

온라인 개학이 시작돼 매일같이 ppt를 만들고 녹화하며 프로그램을 배우고 인코딩을 배우던 중 앞자리 선생님이 혁명과 같은 사이트를 알려줬다.

밀리 캔버스

저작권이 없는 ppt와 템플릿이 가득!

여기에 유튜브나 블로그에 넣을 수 있는 썸네일도 순식간에 만들 수 있는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디자인이 가득해 중학생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예쁜 시각 자료가 가득하다.

시작 전 준비 단계

1. 사전 캔버스는 ‘크롬’으로 접속하고 (익스플로러 불가) 2.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함

CROM으로 인터넷에 접속하여 네이버에 로그인 한 상태에서 미리 캔버스에 접속하여 “바로 시작” 버튼을 클릭

보통 ppt를 만들려면 맨 위 메뉴에서 파일 크기를 1920px*1080px의 직사각형 크기에 맞추면 되는 가로 직사각형 모양으로 맞춘다.

왼쪽을 보면 템플릿이라는 메뉴를 클릭하고 “프레젠테이션”으로 설정하면 ppt 템플릿이 가득 나온다.

즐겨찾는 주제 하나를 클릭하면 해당 템플릿의 대표 페이지와 하위 페이지가 나온다

미리미리 캔버스가 좋은게 ㅠ ㅠㅠㅠ주제를 검색하면, 그 주제와 관련된 템플릿을 띄워줘!
!
!
”역사”라고 검색한다면 역사에 관련된 쓸만한 ppt들이 즐비한 온라인 수업을 하고있는 과목 선생님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ㅎㅎ

뿐만 아니라 온라인 수업 플랫폼에 공지를 올리거나 대표적인 사진 등을 올릴 때 사용할 수 있는 대문사진도 예쁜 것들이 가득!
템플릿->’유튜브 팟팡 썸네일’ 에서 선택하면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대문 사진이 무한히 있다.

실제로 우리학교는 각반 밴드의 사진을 이 템플릿으로 만들었습니다!

이처럼 온라인 수업이 아니더라도 유튜브나 블로그 등 개인 SNS, 혹은 사업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비즈템플릿도 많다.

ppt나 썸네일을 모두 만든 뒤 오른쪽 상단의 다운로드 버튼을 누른다!
ppt를 만든 경우 파일 형식을 반드시 ppt로 설정하고 ppt 옵션에서 “개별요소 이미지화”를 선택한 후 다운로드 받는다.

(이게 가장 편리함)

우리 학교의 온라인 수업에서는 이렇게 활용하고 있다

썸네일 이미지를 써서 반별 밴드 정문사진으로 쓰기도 하고

시간표도 지금은 한글로 말고 이걸로 올리고

수업 ppt도 더 이상 무료 텐 플레이트 찾아 헤매지 말고 바로 이렇게 예쁘게 만들고 녹화해서~~~

밴드에 공지를 올릴 때도 텍스트뿐만 아니라 이렇게 시각적 이미지를 쉽게 만들어서 같이 올리는 요즘 아이들은 텍스트보다는 이미지에 익숙한 세대이기 때문에 이럴 때 확실히 다시 한번 눈이 가고 관심이 가는 효과가 있는 것 같다.

다만..그저 빛……………………압도적인 감사…!
!
!
!
!
!
!
!
!
!
!
!
!

이런 서비스를 무료로 저작권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사전 캔버스에 감사할 따름이다!
!
!

저희 학교는 많은 선생님들이 미리 캔버스를 활용중입니다 아직 안 써본 선생님이 계시다면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