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음 E클래스 자동차 NO.377 벤츠 ­

지금의 벤츠 코리아를 있게한 차량을 꼽으라면 단연코 벤츠 E클래스겠죠,,수입차 최초 단일 모델 10만대를 돌파하면서 아직까지 수입차 판매량에서 1위를 놓치지 않고 있는데요,,​그 덕분에 공도에서 너무나 쉽게 볼수 있는 흔차가 되어 버렸지만, 그러한 E클래스중에서도 흔히 볼 수 없는 차량이 있습니다.

​바로 벤츠 E클래스중에서 끝판왕이라고도 할 수 있는 E450 4MATIC이 그 주인공이죠,,​물론 E63 AMG라는 머쉰급에 해당하는 차량도 이클에 있긴 하지만 지금은 신차로선 보기가 힘들게 되어 버렸고, 이오삼은 아직 출시가 되진 않았죠??아닌가??ㅎㅎ​어쨌든 셀수없이 많은 벤츠 E클래스에 대한 여러 인스톨을 해 오고 있는 팀 좋은소리이지만, E450만큼은 몇대 입고되지 않을 만큼의 저희에게도 매우 귀한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

전시장에서의 출장 신차검수를 마치고 저희 팀 좋은소리 정문 앞에서 조심스럽게 내려지고 있는 벤츠 E450 입니다.

.​신종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저희 나라로 전파되기 전인것 같은데요,,그래서 그런지 도로마저 매우 깨끗하게 보입니다.

.너무나 당연히 마스크를 벗고 다닐 수 있었던 이때가 너무나 그립네요,,,ㅜㅜ​​

>

차량 출고전 상담을 통해서 저희 팀 좋은소리의 신차패키지 중에서도 끝판왕,,,ㅎㅎ 이라고도 할 수 있는 스페셜 SS패키지가 선택이 되었기에 루마 버텍스 풀 1100 시공과 여러 하이엔드 인스톨들이 진행 될 수가 있었죠,,​신차패키지 중 유일하게 휀다 4중 방음이 포함되어 있었기 때문에 오늘 소개해 드리는 바닥 전체 자동차 방음 외에도 외부에서의 휀다 방음 역시 적용이 되었습니다.

​​

>

다른 자동차 방음들과 마찬가지로 탈거부터 안전하고 신속하게 진행이 됩니다.

​S클래스에만 탑재되는 편의 및 안전장치들이 탑재가 되었지만, 차량 구조나 순정 상태의 방음 수준은 보통의 벤츠 E클래스와 다를바 없죠?? ​​

>

하부 노면 소음이 가장 극심한 곳 중 한곳인 트렁크 바닥 역시 일반적인 이클과의 차이점은 발견되지 않습니다.

군데군데 데드닝이 되어 있긴 하지만, 적극적인 소음 감소의 효과를 느끼기엔 역부족으로 보입니다.

​​

>

바닥 방음에서 가장 메인이라고도 할 수 있는 리어 휀다 역시 희한한(?) 컬러의 패브릭 재질 흡음재 외에는 특별한 대비책은 보여지질 않구요,,,​​

>

별 다를 바 없이 평범한 차량 바닥 전체에 팀 좋은소리만의 특별한 솔루션이 벤츠 E클래스에 적용이 됩니다.

​먼저 하부로 부터 전해지는 진동 노이즈 개선을 위한 알루미늄 부틸매트 도포부터 시작되죠,,​​

>

알루미늄과 부틸 고무로만 되어 있는 친환경 방진 매트인 져먼 마에스트로 알루미늄 부틸매트가 모든 파츠들이 탈거된 벤츠 E클래스 하부 바닥에 점착을 시켜 주게 됩니다.

​차대 강성 강화를 통한 하부 철판의 진동 노이즈 감소 효과를 가져오기 위함이죠,,​​

>

부틸매트 시공 전 후의 비교 샷.. 운전석 바닥 안쪽 부터 2열 시트 프레임까지 빈틈없이 꼼꼼하게 도포 해 드렸는데요,,​단 한군데,,매트 도포가 배제된 곳이 있습니다.

프레임인데요,,안쪽으로 빈 공간이 있다보니 그 위론 어떠한 시공도 무의미해 질 수 밖에 없습니다.

​​

>

그러한 곳엔 안쪽 빈 공간을 없애 줘서 공간내에서 공명되어 발생되는 공명음을 감소시켜 주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

트렁크 바닥입니다.

가장 중요 포인트 중 한곳이죠,,진동 발생 포인트가 되는 곳들엔 다른 곳들에 비해서 좀 더 두껍게 시공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트렁크 바닥의 복잡한 굴곡과 구조를 따라 부틸매트가 완벽히 밀착 및 실딩 처리가 될 수 있도록 시공을 해 드리고 있죠,,​​

>

이상한 컬러의 흡음재로 덮혀져 있는 리어 휀다,,​​

>

들어 올려보면 그 안쪽으로 촘촘하게 져먼 마에스트로 부틸매트가 도포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후륜 휀다 하부의 서스펜션과 타이어등의 구동으로 주행 중 끊임없이 진동과 소음이 유입되는 곳이기 때문에 좀 더 두텁게,,하지만 휀다 커버와의 타이트한 조립을 계산해서 매트의 양과 범위가 결정이 됩니다.

​​

>

1열 바닥 끝까지,,그리고 스펀지로 덮혀져 있는 센터 콘솔까지 팀 좋은소리답게,,빈틈없이 정확하고 세밀하게 시공을 해 드리고 있죠,,^*^​​

>

진동 노이즈 억제를 위한 알루미늄 부틸매트의 도포가 끝이나면, 인슐레이션의 과정으로 넘어갑니다.

​방진과 흡음 이라는 자동차 방음의 정석과도 같은 말이 벤츠 E클래스에도 그대로 적용이 되는데요,,위 사진은 바닥 맨 아랫쪽에 위치해 있는 플로어 매트입니다.

플로어 매트 뒷 면에 흡음재인 정품 3M 신슐레이트가 시공이 되죠,,​​

>

하부로 부터 유입되는 주행 및 노면 소음 흡수라는 중책을 맡게 되는,,,자동차 방음에서 가장 핵심적인 소재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한창 시공중인 모습을 동영상으로 남겨봤는데요,,사진으로 보시는 것과는 많은 차이가 있으니 꼭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

>

3M 신슐레이트는 비단 플로어매트에만 시공되지는 않습니다.

탈거된 모든 커버 및 내장 파츠들에도 신슐레이트를 이용한 인슐레이션이 진행이 되는데요,,​​

>

벤츠 E클래스의 트렁크 커버는 물론 탈거된 리어 헨다 커버 역시 신슐을 이용한 흡음 처리를 해주게 됨으로써 리어 휀다에만 총 3중의 방음 시공이 적용이 됩니다.

그 만큼 중요한 곳이라고도 할 수 있죠,,​​

>

그외,,,킥 패널과 B필러 커버,,소소하다면 소소할 수 있지만, 모이게 되면 큰 역할을 하는 녀석들이니 만큼,초음파 융착기로 단단하게 이탈없이 오랫동안 제 자리에서 자신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게 만들어 주구요,,​​

>

B필러의 빈 공간 역시 신슐레이트로 틀어 막아 줍니다.

소음 흡수는 물론 흡수된 소음이 공명될 수 없도록 말이죠,,​​

>

측면으로 부터의 풍절음등의 주행 소음 개선을 위한 도어 흡음을 마지막으로 벤츠 E클래스 E450의 실내 바닥 방음은 모두 마무리가 됩니다.

​방음이라는 측면 뿐만 아니라, 스피커 튜닝시 도어 흡음이 기본으로 포함이 되어 있을 만큼, 카 오디오 사운드 개선에도 효과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

>

이렇게 벤츠 E클래스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는 벤츠 E450 4MATIC에 대한 자동차 방음 시공은 모두 마무리가 됩니다.

​큰 의미는 없지만 평소에 보기힘든 이 사오공이의 전체적인 모습을 동영상으로 담아봤습니다.

.​​

​에어바디 컨트롤이라는 벤츠 S클래스에만 적용이 되어 있는 에어 서스펜션이 벤츠 E클래스에 최초로 탑재가 되어 있어서 편안하고 안락한 승차감을 느끼게 해 줄 순 있으나, 바닥 소음과는 무관한 기능들이죠,,​367마력이라는 강력한 성능을 뽐내는 벤츠만의 부드러운 6기통 3리터 가솔린 엔진 사운드는 가감없이 즐기시면서 그에 비해 아쉬운 하부 노면 소음을 필터링 해줌으로써 고속주행이든 도심주행이든 항상 쾌적하고 경쾌한 드라이빙을 즐기실 수 있도록 하체 방음에만 집중을 해 드렸습니다.

​오늘 소개를 해 드렸었던 실내 바닥 방음은 E450 뿐만 아니라 모든 벤츠 E클래스에도 동일하게 적용이 가능하니, 바닥 소음에 불만이신 분들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