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침많이할때 천식의 증상일 수 있어요 .

>

안녕하세요. 아이누리한의원입니다.

어린 아이들이 기침많이할때 부모님은 고민이 깊어집니다.

기침이나 가래 등의 증상은 감기로도 흔히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의 증상을 잘 파악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이의 숨소리에서 색색거리는 소리가 난다면 천식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좁은 기도가 천식 반응으로 더 좁아지고, 좁아진 통로를 산소가 지나가면서 소리가 나는 것이죠. ​한 달에 한 번 이상이나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천식 검사를 받아주셔야 합니다.

천식은 폐로 연결되는 통로인 기관지 질환으로 호흡곤란, 기침, 거친 숨소리 등의 증상이 반복적 또는 발작적으로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증상이 크지 않을 때 가볍게 넘길 수 있으나 발작이나 호흡곤란 등으로 이어지게 된다면 위험한 상황까지 이어질 수 있으므로 아이의 상태를 잘 살펴주셔야 합니다.

​아이가 밤에 자려고 눕거나 자고 일어난 직후 기침많이할때 천식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흔히 보이는 증상이기 때문에 의심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지만, 질환의 특성상 활동량이 많은 낮보다 밤과 아침에 심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면 중에도 자주 나오는 증상으로 인해 깨거나 깊이 자지 못하는데요. 이는 아이의 성장 발달에도 많은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시고, 서둘러서 검진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

대표적으로 색색거리는 천명과 고통스러운 기침이 주된 증상입니다.

어린 아이들의 경우 아직 다 성장하지 않았기 때문에 호흡하는 근육이 미숙하여 호흡곤란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 질환으로 인해서 성장 속도가 아이들보다 더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제대로 된 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부모님께서 잘 지켜봐 주셔야 합니다.

​2주 이상 기침많이할때, 별다른 호흡기 증상 없거나 밤에 심해지는 등의 모습을 보인다면 이는 가벼운 감기가 아니라 천식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서둘러서 검사를 받아주셔야 하며 천식을 진단받으셨다면 그때부터 제대로 된 관리를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이는 만성 질환으로서 아이가 성장하면서 다 나은 것처럼 보이다가도 재발할 확률이 높으며, 관리를 진행하고 있더라도 여러 원인으로 인해 상태가 더 나빠질 수 있습니다.

​가정 내에서는 알레르기의 원인이 되는 물질을 피할 수 있도록 해주시고, 꾸준하게 관리받으실 수 있도록 노력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관리를 진행하고 있는 중 평소에 비해 증상이 심해지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할 경우 서둘러서 검사를 받아주셔야 합니다.

아이들의 경우 호흡곤란으로 이어지게 됐을 때 위험한 상황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늦지 않게 의료 기관에 내원하시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

기침많이할때, 숨이 차고 숨을 쉴 때 이상한 소리가 날 때 등 평소에는 괜찮다가도 갑작스럽게 증상이 보이기도 합니다.

차가운 공기나 먼지, 자극적인 냄새 등을 맡거나 심하게 운동을 했을 때 역시 호흡곤란과 함께 발작적으로 기침 증상을 보이게 되는데요. 증상이 심각해질 경우 생명이 위급해지는 상황까지 이어질 수 있으므로 아이들의 상태를 잘 살펴주셔야 합니다.

​천식의 경우 발작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언제 나타날지 모르기 때문에 환경 변화에 더욱 관심을 써주셔야 하는데요. 밤이나 새벽에 심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부모님께서 아이가 수면에 잘 들고 있는지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소아에게 발생하는 증상은 조기 진단과 관리가 매우 중요하므로, 아이들의 증상이 의심된다면 서둘러서 검사를 받아주시고, 적절한 관리를 진행해볼 수 있도록 움직여주셔야 합니다.

>

천식은 크게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으로 나눌 수 있으며, 건조한 날씨, 미세먼지, 꽃가루, 동물의 털, 게절의 변화 담배연기, 스트레스 등으로 악화할 수 있습니다.

아이가 낮에 기침을 안 하다가 누웠을 때 기침을 몰아서 하는 이유는 숨을 쉬면서 폐가 눌린 것으로 폐나 호흡기가 약하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비슷한 질환은 천식, 모세기관지염, 후두염 등이 있습니다.

​증상을 확인하고, 서둘러서 검사를 받아주신 뒤 적절한 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주셔야 합니다.

찬바람을 쐬면 증상이 나타나거나 목에서 가래 끓는 소리가 나고 자주 킁킁대고, 숨이 찬 증상을 보인다면 천식을 의심해볼 수 있으며 이와 더불어 여러 가지 증상을 자가 진단을 통해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

본원에서는 침, 뜸, 한약, 호흡기 관리 등을 통해서 아이들의 증상을 호전시키고, 호흡기 면역력을 길러주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거부감이나 통증을 느끼지 않는 선에서 진행하며 체내 혈액순환을 도와 면역력 상승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아이들의 건강 상태나 현재 증상의 정도, 체질 등을 파악하여 자연적인 과정을 통해 안정적인 과정을 진행하기 때문에 더욱 좋은 작용을 기대해볼 수 있는데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가정 내에서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것들을 치워주시고, 청결한 환경이 유지될 수 있도록 노력하셔야 합니다.

또한, 면역력 관리를 위해 규칙적인 생활 습관, 가벼운 운동 등을 꾸준하게 유지해주셔야 합니다.

아이들의 증상을 자세히 살펴주시고, 적절한 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부모님께서 도와주셔야 합니다.

>

소아 천식의 경우 성장하면서 자연적으로 낫는 분들도 많습니다.

천식이 오래되지 않을수록 더욱 결과는 좋으므로 조기 진단과 관리가 시작될 수 있도록 증상이 나타난다면 서둘러서 검사를 받아주셔야 합니다.

부모님께서 아이들의 증상을 잘 살펴주시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지금까지 아이누리한의원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