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이 없는 초심자가 알아차렸다 스마트폰 촬영 장비 정리 – 가성비 중심 (유튜브) 인터넷 방송 브이로그)

 

경험이 없는 초보자가 알게 된 아이 스파의 스마트폰 촬영 장비 정리 (유튜브 인터넷 방송 브이로그) 퍼스널 브랜딩 시대!
이런 시대는 꽤 됐는데 요즘 방송하는 사람도 많죠?저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계속 했었는데 블로그의 파워블로거처럼 유튜브나 방송도 유명한 분들도 이미 많고 주제도 이미 하고 있는 ‘레드오션’이라는 인식 때문에 섣불리 도전하기가 힘들었어요.

그 이유 플러스, 이미 하고 있는 주제조차도 내가 생각해도 될 만한 주제, 콘텐츠를 정하지 못하는 이유도 있거든요.

이렇게… 하기 힘든 이유가 많죠? 하지만 흥미롭게 보고 있는 사이에 한글이 제 마음에 와닿았습니다.

정확히 기억은 안 나는데, 다른 사람이 이미 하고 있다고 시도만 하지 않으면 될 확률이 제로라는 그런 느낌의 글…

맞아요~ 안되는 이유 안되는 이유만 생각하다보니 시작한적도 없는 저를 보셨군요~

그래서… 어차피 어차피 영상도 조만간 해볼 거예요. 간단한 취미에 그칠지, 아니면 내가 원하는 조금이라도 수익을 올릴 수 있는 파이프라인이 될지는 역시 해봐야 알겠죠. www

취미의 시작은 항상 장비에서 검색하는 나쁜 습관폰으로 촬영하면 좋을텐데… 나만 그런건 아니죠?

인식은 잘 안하고 살지만 거의 100만원에 육박하는 장비의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으면서 그걸로 촬영하면 되니까 좀 더 퀄리티 높은 영상을 위해 장비부터 검색해 봅니다.

나쁜 습관

저는 개인적으로 미러리스와 삼각대는 이미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 부분에 대해서는 따로 조사하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는 경우만을 생각하여 최대한 가성비 위주로 세팅해 보았습니다~(가장 중요한 것은 하고 있지 않을 수 있다는 부분)

이점 참고해주세요~!

보야 BY-MM1 or 보야 BY-MM1 PLUS 마이크

마이크는 스마트폰은 모티론, 사용하고 있는 미러리스도 같이 쓸 수 있는 제품 위주로 검색을 했습니다~역시 극한의 이익을 위해서 입니다

검색 결과 가격이나 성능이나 모자 제품이 가장 좋을 것 같네요.~

꼭 이런거 살때는 한방에 이중지출을 줄인다.

안쓸지도 모르니까 싼거 산다.

두가지경우를하는대결인데일단무조건안쓸수도있다는마인드로

‘다만’과 ‘플러스’의 차이는 기본 성능도 있지만, 뒤에 이어폰의 단자 차이 정도인 것 같습니다.

~촬영 후 영상 확인시 기본제품은 마이크선을 빼는데 플러스제품은 이어폰으로 바로 소리를 들을 수 있어?!
그 차이 정도일 줄 알았어요.

아닐수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페이유 빔블2S(3축 짐벌) or 지윤 스무스 X(2축 짐벌) 스마트폰 촬영용 짐벌

빔블 2s는 약 10만원 응, 스무스 X는 약 9만원대로 가격차이가 별로 없어보여도 지윤스무스 X는 해외배송으로 구입시 배송비 포함 5만원대 가격정도입니다~ 대략 2배 차이… 여기서도 가격을 생각하면 무조건 스무스하지만 징벌은 예산을 조금 더 써서 2축보다는 3축으로 하고 싶고 유력한 후보는 빔블2s입니다.

www

아직 쓰지는 않았지만 유튜브 리뷰 영상을 열심히 본 결과 휴대성이나 가격은 원활x하지만 축 하나의 차이가 나중에는 왠지 부족함을 느끼는 것 같아서 가성비 3축 짐벌로 바로 이동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꼭 짐벌까지는 필요없다면 스마트폰 촬영 키트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저는이미욕심을부려서말벌생각하고있는데말벌은필요없이거치위주로촬영한다,아니면스마트폰의손을흔들기만하면된다,아니면영상후선정을할수있다,이런경우는검색을스마트폰촬영키트로해보면이렇게세트로된제품도있습니다.

~ 10만원 이하에서 더 비싼 것도 있답니다~구성품들은 대체로 삼각대,휴대폰거치대,조명,마이크 등이 세트로 구성되어 있어서 이것들을 선택하는 것도 가성비 면에서 나쁘지 않았어요!

일반 스마트폰 촬영 목적으로는 이 정도면 충분!
마이크, 짐벌 또는 삼각대, 일단 스마트폰으로 캔으로 촬영을 해도 좋지만 마이크로 음질 업, 짐벌 또는 삼각대로 영상의 기본 퀄리티 정도를 맞추는 구성이면 일반 영상 촬영으로는 충분하다고 생각했습니다.

~

사실 브이로그식으로 바로 촬영 후 영상을 만드는 것은 영상편집을 제외하고는 그렇게 복잡해 보이지 않았습니다.

~

다만 실시간 방송을 하는 세팅은 조금 더 복잡했어요.

웹캠, 캡처보드, 마이크+컴퓨터 정도였는데 PC를 제외하고도 약간의 자금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어요.~

이건 지금 당장 하는 게 아니고, 하게 되면, 정리를 더 하게 되면 따로 다루도록 할게요~!

#방송 #방송시작 #브이로그 #유튜브 #유튜브 #방송장비 #촬영장비 #스마트폰촬영 #스마트폰촬영장비 #짐벌 #스마트폰짐벌 #페이유빔블2s #빔블2s #지윤스무스x #가성비 #스무스x #보야지mm1 #스마트폰인터넷 #미러리스마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