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으름 탈출, 미루는 습관을 없애는 방법!!

안녕하세요. 잉글리시아이입니다:)누구나 한 번쯤은 자신이 해야 할 일에 대해 미뤄본 적이 있을 텐데요. 해야 할 일을 미루면 대부분후회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자신의 일에 대해 미루는 일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요. 오늘은 게으름을 탈출할 수 있는, 미루는 습관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로 해요!
!

>

왜 우리는 일을 미루려고 할까요?​우리에게 주어진 일을 미룰 때는 다양한 원인이 있는데요. 혹시 내가 완벽주의 성향이 있는지 살펴보는 것도 원인을 찾는 데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완벽주의 성향의 사람들은 ‘잘 할 것이 아니라면 안 하는 게 낫다’라는 생각 혹은 실수에 대한 불안감 등 때문에 일을 미루거나 시간을지체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완벽주의 성향이 일을 완벽하게 수행할 것이라 생각할 수 있지만 이러한 부작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긍정적이 성향의완벽주의가 아니라면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목표가 없다는 것이 일을 미루는 습관을 만들 수 있다고 하는데요. 같은 일을 오랜 기간 하다 보면, 일에서 오는 성취감과 자극이 줄어들고 자연스럽게 흥미가 떨어져 매너리즘에 빠지게 되기 때문에 익숙한 일을 더욱 미루게 된다고 합니다.

>

자신이 ‘일을 왜 이루는가?’에 대해 원인을 찾고 싶다면 자신의 성향을 먼저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스스로가 타인에게의존적인지 혹은 회피성이 강한지 생각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누군가 해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나 주어진 일에 대해 도망치고 싶은 강한 욕구등에 의해 미루는 습관이 형성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일을 반복하여 미루다 보면, 자신감이 하락하고 스스로에 대해 비판적이 생각이 커지며 또다시 일을 미루는 것이 반복되어 삶의 질을 하락시킬 수 있기 때문에, 스스로가 미루는 습관을 없애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

어떻게 하면 미루는 습관을 없앨 수 있을까요?​앞서 언급하였듯이 완벽주의적 성향, 목표의 부재 등 다양한 원인이 일을 미루게 하기 때문에 원인을 먼저 찾고 이에 맞춰 습관을 개선해가는것이 좋은데요. 완벽주의적 성향 때문에 일을 미루고 있었다면, 자신의 생각을 조금은 내려보는 노력을 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모든 것이 꼭 완벽해야 할 필요는 없다는 생각과 완벽하게 시행할 수 있는 순간은 없다는 것을 인식하고, 해야 할 일이 있다면 과감하게 바로 실천하는 것이좋습니다.

또한 목표가 없다면 일을 수행한 후에 대한 성취감이 없기 때문에 작은 일부터 목표를 설정하고 성취감을 느껴보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작은 목표부터 수행하여 성취감을 느끼다 보면 일을 미루는 것을 줄일 수 있고 큰 목표도 성취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길 수 있습니다.

>

한 번에 여러 가지 일을 하려는 성향의 사람들도 있는데요. 한 번에 몰아서 하다 보면 쉽게 지치고 의욕이 저하되어 오히려 일을 미루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가지 일을 하다 실수가 발생하여 자신감이 하락할 수 있기 때문에 한 번에 한 가지 일만을 정확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을 수행할 때 주변에 스마트핸드폰, TV 등 시선을 돌릴 수 있는 것이 있다면 일을 미루기 더욱 쉬운데요. 일을 수행할 때는 일만 수행할 수 있도록 시선이 분산되지 않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해야 할 일에 대해 과소평가하여 최소 시간으로 계획을 세우다 보면 급급함에 지치고 미루게 될 수 있으니 일을 수행할 자신의 상태와 적당한 시간·강도 등을 생각하여 일에 대해 계획을 세우고 하나씩 실천하도록 합니다.

​잉글리시아이가 준비한 일을 미루는 습관을 없애는 방법 잘 보셨나요?일을 미루지 않기 위해서는, 실천을 먼저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혹시 지금 자신의 일을 미루고 있지 않나요? 지금 바로 실천해보도록 해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