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저분자 피쉬 콜라겐 효능에 딱!

  • by

 

피부는 표피와 진피 등 여러 층으로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피부 관리와 관리를 위해서는 표피만 관리하지 말고 속 진피까지 꼼꼼하게 관리해야 했습니다.
체내 콜라겐 30%가 우리 몸 속의 근육과 인대는 물론 뼈와 관절의 머리카락과 손톱, 발톱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했습니다.

진피층에만 콜라겐이 9.0% 존재하지만 몸에 자가 생성이 안 돼 20대 중반부터 감소하고 있으며 저분자 피쉬 콜라겐을 따로 먹어서 채워주면 노화를 늦추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했는데.

20대 초반에는 수분 보충으로 촉촉하고 모공 하나 보이지 않는 쫀득쫀득한 얼굴에 대한 자신감이 있었습니다.
그동안 피부미인이라는 소리를 당연하게 여기며 살아왔는데 체내 콜라겐이 없어 피부노화가 온 것 아니냐는 얘기를 한두 번 듣다 보니 진짜 콜라겐 때문에 피부 탄력이 떨어진 것 같고 기운이 없어지는 것 같았어요.

불면증과 야근으로 피로가 누적됐는지 정성스럽게 화장할 때 거칠어지고 거친 피부에 수분크림을 듬뿍 발라준다.
도금실이 건조해져 버려서 더 이상 바르는 화장품으로는 답이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저분자 피쉬 콜라겐을 마시면서 피부 깊숙이 도움을 주고 싶다는 강한 의지가 생겼습니다.

자기관리가 트렌드가 된 시대에 나 혼자만 뒤쳐질 수는 없다고 생각해서 여러 가지 먹는 콜라겐과 관련된 정보를 검색하기 시작했습니다건강을 위해 저분자 피쉬콜라겐을 복용해야 하는지 알고 싶은 분께 말씀드리자면, 20대부터 천천히 감소하기 시작했고, 40대에 들어서면 절반 이하로 급감해서 노화를 촉진시킨다는 이야기가 있더라구요.그래서 동물 성분보다 생선의 단백질이 입자 크기가 작아 흡수율이 85% 이상인 저분자 콜라겐을 따로 먹어 보충하는 게 좋았습니다.
”이는 즐겨 먹는 족발, 닭다리, 도가니탕 등 고분자의 동물성 흡수율인 23%대를 훨씬 웃도는 양이었습니다.

그 분자 콜라겐 상품이 다양했어요 같은 원료성분을 사용했더라도 분자의 크기, 달톤 단위, 기능성 사용 여부에 따라 체내 흡수량과 콜라겐 효능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분자의 크기가 작을수록 피부 속까지 꼼꼼하게 흡수되어 피부 전체가 채워지는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콜라겐 분자 크기의 단위는 달톤(Da)으로, 같은 양을 먹어도 흡수율이 좋은 단위는 1000달톤 이하라고 하더군요.제가 1일 1포하는 콜라겐 댐은 512Da 단위에 초미세분자인 펩타이드 형태로 기능성 콜라겐이 3,270mg 함유되어 있어 피부 속까지 멈추지 않고 성분이 도달하는데 문제가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미 온오프라인에서 님 다양한 제품이 있었지만 생각보다 기능성 콜라겐으로 인정받지 못한 일반 식품으로 표기된 것이 훨씬 많았습니다.
원재료의 투명성, 제조방법, 적정섭취량 실험, 유해물질에 대한 규격 등 다양한 실험과 임상시험 과정을 복잡하고 복잡하게 거치면서 비로소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증받을 수 있었습니다.

평소 마스크팩을 하나 사도 원재료와 성분 함량, 합성첨가물인지, 유통기한까지 꼼꼼히 따지는데 식품은 더 꼼꼼히 고르는 게 당연했다.
저분자 피쉬콜라겐의 경우 성분을 확인하여 피부 개선효과를 제대로 누리기 위해 식품의약품 안정성을 인정받은 제품인지 확인해야 했습니다.

이처럼 저분자피쉬 콜라겐은 나의 기준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기능성 콜라겐으로 피부 보습은 물론 자외선에 대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인증받은 건강 기능 식품입니다.
또한 피부층을 균일하게 맞춰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부가적인 피부 원료도 추가로 함유했습니다.

콜라겐과 피의 3대 요소로 불리는 피부의 수분량을 조절하여 피부의 재생효과를 높이고 피부 장벽 기능을 가진 히알루론산과 엘라스틴, 그리고 세라마이드가 부재료로 함유되어 있었습니다.
따라서 하루에 한 번 한 번만 드시면 충분히 이너 뷰티 효과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한포 한포 깔끔하고 위생적으로 포장되어 있으며 핸드백에 하나씩 넣어다니며 먹기 좋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제형 타입은 알약, 가루 타입이 아닌 피부 흡수율을 높인 액상 타입의 먹는 저분자 콜라겐으로 집에서나 회사에서나 어디서나 손쉽게 물 없이 마실 수 있습니다.

물론 처음에는 생선 비닐에서 추출한 단백질을 사용한 저분자 피쉬 콜라겐으로 비린내와 향기에 대한 걱정이 있었습니다.
다행히 초등학생 입맛에 맞는 제가 맛있게 즐길 수 있을 정도로 천연원료를 베이스로 한 망고맛이라 간식처럼 먹고 있습니다.

하루에 일일이 콜라겐을 먹기 힘들게 잃어버린 뒤 아침마다 거울 보는 재미로 살고 있습니다지금까지는 드라마틱한 변화가 없지만 확실한 것은 먹는 콜라겐을 신경 써서 식단, 생활 습관을 전반적으로 개선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그래서인지 처음보다는 컨디션이 좋아져서 잠을 잘 자고 화장도 안하고 기분 좋게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매일 마스크 쓰고 미세먼지 때문에 운동을 제대로 못했는데 집중적으로 피부 관리를 하면 역시 노력한 만큼 나아질 수 있을 거라고 기대할 수 있거든요.” 좋은 원료가 들어간 저분자 피쉬 콜라겐으로 차곡차곡 보충할 수 있다고 생각하니 전반적으로 건강해지는 기분입니다.
피부도 피부지만 신체 건강관리까지 한다고 하니 폐경기 어머니께 선물을 드려볼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