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영어 공부하기 쉬운 미국 드라마, 영화, 팟캐스트 추천 : 내가 보고 들은 것

  • by

 영어를 공부하는 게 공부자료로 많이 찾는 것 중 하나는 영화나 팟캐스트예요. 요즘은 그것도 종류가 너무 많아서 하나를 고르는 것도 고민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 영어 공부에 가장 도움이 되었던 미국 드라마, 영화, 팟 캐스트를 하나씩 소개하려고 합니다.
(제 개인 취향이 반영될 수 있어요 ㅎㅎ)

내가 넷플릭스로 영어공부를 하는 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자↓ 영어회화공부도 지름길이 있어! 저는 학창시절부터 학교 내신성적이든 수능공부가든 제일 효율적이라서 저랑…blog.naver.com How I met your mother (내가 그녀를 만났을 때) 미드BEST

How I met your mother는 4년 전 영어공부의 좋은 미드필더를 검색해 알게 된 시트콤입니다.
평소에 프렌즈를 자주 보는데 저는 왠지 How I met your mother에게 끌립니다.
흐흐흐 프렌즈보다 더 최신작이라는 점도 좋았어요! 영어공부하기 좋은 미드를 추천해 달라고 부탁하신다면 전 항상 이것을 추천합니다.

이 시리즈는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주인공 테드가 자신의 아이들에게 어떻게 아내를 만났는지를 이야기하면서 전개됩니다.
에피소드마다 주변에 있을 법한 것들(친구, 연애, 화족, 커리어 등)이 나오므로 일상적인 영어 표현을 배우기에 좋습니다.
캐나다에서 남자친구와 지낼 때 How I met your mother에서 배운 표현을 정말 많이 썼어요.ㅎㅎ (참고로 미국 동부가 배경입니다)!)

넷플릭스에서 모두 볼 수 있고 시즌9까지 있어서 긴 호흡으로 보기 좋습니다.
저는 시즌이 짧으면 금방 질려서 이 시리즈는 오랫동안 영어공부하기가 쉬웠어요.캐릭터와 스토리 라인도 좋아서 (결말 이외에는) 영어 공부의 재미도 함께 잡을 수 있어요. 나의 인생중 하나❤

Before Sunrise (비포 선라이즈) & Before Sunset (비포 선셋) 영화 BEST 저는 제가 좋아하는 걸로 공부할 때 제일 열심히 영어 공부하기 쉬운 영화도 최애작이라고 소개하게 됐어요 영어 공부 자료에서 추천 Sunfore

Before Sunrsie Before Sunr ise는 프랑스인 셀린느, 미국인 제시가 기차에서 만나 빈에서 하나뿐인 순간을 그려나가는 내용입니다.
‘Before sunset’은 Before sunrise 후속작으로 셀린느와 제시의 9년 후 재회를 다루고 있습니다 Before sunset 배경은 프랑스 파리예요ㅎ

Before Sunset 저는 제시와 세린이의 대화에서 공감 가는 부분이 너무 많았기 때문에 이 영화를 보고 너무 좋은 표현을 많이 얻었습니다.
그들이 나누는 대화가 곧 제 생각이었으니까요. 그래서인지 이 영화 2개는 대본째 내려받아 대사를 외울 수 있을 정도까지 돌리곤 했어요.

평소 사랑, 관계, 가족, 일, 인생에 대해 진지한 이야기를 나누는 걸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이 영화가 영어 공부에도 큰 도움이 될 거예요.ㅎ

다만 어느 순간 넷플릭스에서 사라져 버려서 넷플릭스에서 볼 수 없습니다.
ㅠㅠ네이버 시리즈온(유료)으로 볼수 있습니다.
영어 대본은 구글링하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Luke’s English Podcast의 마지막으로 추천해드릴 영어팟캐스트는 ‘Luke’s English Podcast’입니다.
Luke’s English Podcast는 3년 전에 쓴 글에서도 잠깐 언급이 되었습니다.
저는 2년 전만 해도 기숙사에서 외국인이 길을 물어보면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몰라서 follow me 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

이 Podcast를 담당하는 사람은 영국인 영어선생님 Luke입니다.
Luke가 영국사람이라서 영국영어를 배우고 싶으신분께 더 추천해드려요.:) 저는 영국에서 온 친구와 언어교환을 하면서 이 팟캐스트를 듣기 시작했습니다.
팟캐스트 에피소드 중에는 Luke 선생님 혼자 떠드는 에피소드나 친구나 가족 등 게스트를 초대해서 대화하는 에피소드도 있습니다.
저는 대화에서 사용되는 표현을 배우고 싶어서 독백보다는 게스트가 있는 에피소드를 주로 듣습니다.

굉장히 다양한 주제의 에피소드가 있기 때문에 내가 관심있는 주제를 선택해서 들으면 좋을 것 같아요. 아이폰은 기본 팟캐스트 앱, 안드로이드는 구글팟캐스트 앱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
Luke 선생님이 유튜브 채널에도 동영상 버전의 팟캐스트를 올려서 유튜브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모든 에피소드에 스크립트가 제공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스크립트가 있는 에피소드는 구글에서 ‘Luke’s English Podcast’ 검색하면 나오는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 저는 영어 팟캐스트는 책상에 앉아서 듣는 것보다 그냥 BGM처럼 깔아놓기 때문에 스크립트는 별로 신경 안 쓰는 편입니다.

스크립트가 없기 때문에 이제 막 공부를 시작한 친구들은 어려울 수 있어요. 하지만 Luke 선생님의 말도 어려운 단어, 표현은 설명도 더해주기 때문에 중급 이상이 들으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오늘은 영어공부하기 좋은 드라마,영화,podcast를 소개해 보았습니다.
그밖에 멋진 미국영화 podcast를 아신다면 댓글로 공유해주세요:)